경기도와 인크루트가 공동주관하고 경기도 각 시가 주최하는 '2007 경기북부 채용박람회'가 오는 8일 파주시를 시작으로 의정부시, 양주시 등에서 개최된다.
인크루트는 "이번 박람회는 각 지역의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우수기업을 초청해 펼쳐지며 우수 인력 공급과 양질의 일자리 제공을 통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준비됐다"고 설명했다.
8일에는 파주시 채용박람회가 파주시민회관에서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열리며, 100여 개의 기업이 참가해 지역 우수 인재를 채용에 나서 구직자들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한다.
파주시에 이어 11월 8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는 60여 개의 기업이 참여하는 양주시 채용박람회가 양주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된다.
또한 파주시와 양주시는 온라인 채용박람회(http://ggjob.incruit.com/)를 통해서도 11월 30일까지 해당 지역의 기업과 구직자들에게 채용과 취업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의정부시는 오는 9일 오후 2시부터 '2007 의정부시 유망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 유망기업 45여 곳을 초청해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각 박람회 현장에서는 직무적성검사, 이력서 및 이미지메이킹 컨설팅, 전문컨설턴트의 진로상담 등 다양한 취업행사들이 무료로 진행되며, 직업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로 직업훈련 시연회도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