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홍보 이미지(사진제공=SK C&C)
SK C&C는 22일 원격 모바일 웹‧앱(App) 테스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엠티웍스(mTworks) 서비스 포털을 시범 오픈했다고 밝혔다.
SK C&C는 이번 오픈을 기념해 내년 1월 정식 오픈 전까지 무료 서비스를 신청한 기업 고객에게 40시간의 엠티웍스 포털 무료 이용 기회를 제공한다. 또 개인 고객도 8시간 동안 일부 단말기에서 매뉴얼 테스트를 맛볼 수 있게 한다.
엠티웍스 서비스는 크게 모바일 단말기 점유가 가능한 ‘엔터프라이즈 서비스’와 공용으로 모바일 단말기를 사용하는 ‘스탠다드 서비스’로 구분된다. 이용자는 자신의 필요에 따라 단말기 이용대수와 방법을 결정한 후 맞는 서비스를 선택하면 된다.
엠티웍스 서비스는 SK C&C가 자체 개발한 원격 모바일 웹‧앱 테스트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다. 지난 해 10월 구축한 ‘사내 원격 모바일 테스트 센터’ 운영을 거쳐 성능이 입증된 기능들을 모아 만들어졌다.
정흥섭 SK C&C 통신사업1본부장은 “엠티웍스는 1년 간 사내 원격 모바일 테스트 센터 운영을 통해 테스트 생산성 향상과 품질 확보는 물론 테스트 전반에 소요되는 비용의 절감효과를 입증했다” 며 “포털 오픈을 통해 더욱 많은 고객들이 원격 모바일 웹‧앱 테스트 서비스를 보다 저렴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