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녹차다” …롯데제과, 녹차 제품 매출 30억 원 기록

입력 2016-11-22 10:5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롯데제과 녹차제품(사진제공=롯데제과)
▲롯데제과 녹차제품(사진제공=롯데제과)

녹차를 소재로 한 과자류가 인기를 얻고 있다.

22일 롯데제과는 지난해말 출시한 ‘팜온더로드 그린초코코’를 시작으로 5월 ‘갸또 그린티’, 7월 ‘누드 녹차 빼빼로’ ㆍ ‘몽쉘 그린티라떼’, 9월 ‘드림카카오 그린티’ 전체 매출이 30억 원을 넘었다고 밝혔다.

이 수치는 7월 11억 원, 8월 13억 원, 9월 20억 원 넘어 빠른 성장세를 보인 수치다. 새로운 제품 출시로 매출 규모가 커지는 것도 있지만 대부분 제품들이 매달 큰 폭의 증가세를 보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누드 녹차 빼빼로’의 경우 출시 첫 달인 7월부터 매출이 6억 원에서 10월 16억 원을 뛰었다. ‘몽쉘 그린티라떼’도 초기 2억 원 수준에서 10월 8억 원의 매출을 보였고, ‘드림카카오 그린티’도 출시 2개월만에 3억 원 이상 매출을 올려 녹차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이들 제품이 인기를 끈 비결은 녹차의 부드럽고 쌉싸름한 맛과 제주산 첫물 녹차라 신선한 이미지란 점이 소비자에게 좋게 작용된 것으로 분석된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차 관련 제품 개발을 확대하고, 제주녹차 등 원산지 차별화 등을 내세운 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며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부모-자녀 한 동네 사는 실버타운 만든다더니…오세훈표 '골드빌리지' 무산
  • 오늘은 '소설' 본격적인 겨울 준비 시작…소설 뜻은?
  • 총파업 앞둔 철도노조·지하철노조…오늘도 태업 계속 '열차 지연'
  • 유병재, 열애설 상대는 '러브캐처4' 이유정?…소속사 측 "사생활이라 확인 불가"
  • 김장 잘못하다간…“으악” 손목‧무릎 등 관절 주의보 [e건강~쏙]
  • "아이 계정 삭제됐어요"…인스타그램의 강력 규제, '진짜 목표'는 따로 있다? [이슈크래커]
  • 근무시간에 유튜브 보고 은행가고…직장인 10명 중 6명 '조용한 휴가' 경험 [데이터클립]
  • 고양 소노 감독 폭행 사건…'사상 초유' KBL에 징계 맡겼다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12:41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7,708,000
    • +2%
    • 이더리움
    • 4,692,000
    • +7.89%
    • 비트코인 캐시
    • 691,000
    • +9.34%
    • 리플
    • 1,923
    • +23.59%
    • 솔라나
    • 365,900
    • +9.91%
    • 에이다
    • 1,214
    • +9.96%
    • 이오스
    • 954
    • +7.8%
    • 트론
    • 281
    • +1.44%
    • 스텔라루멘
    • 395
    • +16.52%
    • 비트코인에스브이
    • 95,550
    • -2.9%
    • 체인링크
    • 21,020
    • +4.84%
    • 샌드박스
    • 493
    • +4.8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