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전자거래진흥원, 한국전자거래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e비즈니스 주간 2007 ’이 오는 11일부터 16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디지털 혁신이 미래를 엽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산업 전반에서의 디지털 혁신 확과 e비즈니스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 증진을 주요 목적으로 하고 있다.
또한 국내외 전문가들과 관련기업들의 새로운 트렌드와 정책 방향 제시, 우수 사례 등을 소개하는 정보교류의 장으로서의 역할을 하게 된다.
행사 첫째 날인 11일에는 ‘대한민국 e 비즈니스 대상 시상식’과 ‘대한민국 e비즈니스 주간 2007 선포식’을 시작으로, 각 기업들이 디지털 혁신의 미래 비전을 보여주는 ‘e-Biz Expo 2007’ 행사가 13일까지 진행된다.
디지털 혁신 전략 컨퍼런스 및 GDSN(Global Data Synchronization Network) 포럼 코리아, APEC e-Health 세미나와 RFID, e-Biz 표준, U-Government 등 다양한 주제의 부대 행사로 관람객 및 참여자들에게 ‘디지털 코리아’의 무한한 가능성을 확인시킬 예정이다.
김영주 산업자원부 장관은 “이번 대한민국 e비즈니스 주간 2007은 산업의 디지털화를 통한 혁신을 널리 알리고, 한국의 미래를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