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미디어 이용패턴, 아침·저녁 TV… 낮엔 휴대전화

입력 2016-11-27 12:1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우리나라 국민은 미디어기기 가운데 아침·저녁에는 TV를 많이 보고 낮에는 주로 휴대전화를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 TV 정규방송이 끝나고 대부분 잠을 자는 새벽에는 컴퓨터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으로 드러났다.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은 전국 4305가구를 대상으로 시간대별 미디어 이용시간을 조사한 결과 이같은 사실이 드러났다고 27일 밝혔다.

시간대별 미디어 이용시간 비율을 보면 오전 4∼5시에는 TV 28.0%, 휴대전화 24.0%, 컴퓨터 17.7%, 오디오 13.3%, 종이매체 12.4% 순으로 TV가 가장 높았다.

TV의 점유율은 이후 오전 5∼6시 63.3%로 크게 오른 뒤 6∼7시 69.1%, 7∼8시 68.1%, 8∼9시 55.6%, 9∼10시 44.3%, 10∼11시 32.0%, 11∼12시 26.9%로 오전 내내 1위를 유지했다.

이어 오후 들어서는 전화의 점유율이 낮 12시∼오후 1시 41.4%, 오후 1∼2시 33.3%, 2∼3시 30.1%, 3∼4시 29.7%, 4∼5시 30.4%, 5∼6시 32.1%로 TV를 제치고 가장 높았다.

하지만 저녁이 되면서 TV 점유율이 다시 올라 오후 6∼7시 40.3%, 7∼8시 56.9%, 8∼9시 66.7%, 9∼10시 70.8%, 10∼11시 71.4%, 11∼12시 66.9%, 오전 0∼1시 34.1%로 이용시간이 가장 많았다.

새벽에는 TV와 전화 이용이 줄어든 데 반해 컴퓨터는 오전 1∼2시 34.5%, 2∼3시 37.2%, 3∼4시 29.1%로 이용시간 비율이 제일 높았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부활 시켜줄 주인님은 어디에?…또 봉인된 싸이월드 [해시태그]
  • 5월 2일 임시공휴일 될까…'황금연휴' 기대감↑
  • "교제는 2019년부터, 편지는 단순한 지인 간의 소통" 김수현 측 긴급 입장문 배포
  • 홈플러스, 채권 3400억 상환…“거래유지율 95%, 영업실적 긍정적”
  • 아이돌 협업부터 팝업까지…화이트데이 선물 사러 어디 갈까
  • 주가 반토막 난 테슬라…ELS 투자자 '발 동동'
  • 르세라핌, 독기 아닌 '사랑' 택한 이유…"단단해진 모습 보여드리고파" [종합]
  • 맛있게 매운맛 찾아 방방곡곡...세계인 울린 ‘라면의 辛’[K-라면 신의 한 수①]
  • 오늘의 상승종목

  • 03.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4,483,000
    • +3.31%
    • 이더리움
    • 2,842,000
    • +2.12%
    • 비트코인 캐시
    • 489,600
    • -0.06%
    • 리플
    • 3,496
    • +4.36%
    • 솔라나
    • 199,700
    • +9.13%
    • 에이다
    • 1,098
    • +4.97%
    • 이오스
    • 747
    • +0.95%
    • 트론
    • 326
    • -1.51%
    • 스텔라루멘
    • 409
    • +0.25%
    • 비트코인에스브이
    • 50,250
    • +0.7%
    • 체인링크
    • 20,560
    • +5.87%
    • 샌드박스
    • 425
    • +3.9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