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으로 수출되는 농심 보글보글찌개면(사진제공=농심)
중화풍 라면에 이어 한식 라면 열풍을 일으킨 농심 부대찌개면이 미국 시장에 진출한다.
이를 통해 농심은 보글보글부대찌개면의 2017년 해외시장 매출 목표를 500만 달러로 정하고, 올해 안으로 호주와 동남아시아 수출을 추진한 후 유럽까지 수출을 확대할 계획이다.
농심은 28일 미주시장 진출을 위한 보글보글부대찌개면 2만7000여 박스를 선적했다고 밝혔다.
이에 보글보글부대찌개면은 이르면 12월 중순부터 미국 서부 지역을 시작으로 판매에 나선다.
지난 8월 출시된 보글보글부대찌개면이 해외시장 개척에 오르기까지 걸린 기간은 4개월이다. 이는 짜왕이 해외수출에 걸린 기간보다 단축된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농심 관계자는 “보글보글부대찌개면의 미국시장 런칭 요청에 부응해 조기 선적에 들어갔다”며 “짜왕, 맛짬뽕과 함께 미국 내 한국라면 인기를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