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르노삼성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는 11월 내수에서 총 1만2565대를 판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두 배(109.2%)가 넘는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르노삼성차 내수 판매 증가는 ‘6형제’가 이끌었다. 올해 출시한 SM6는 지난달 5300대가 팔려 누계 5만904대의 판매를 기록했다. 이로써 르노삼성은 SM6 연간 판매 목표인 5만 대를 조기에 달성했다. 10월과 11월 모두 전월보다 20.7%, 4.1% 판매량이 늘었다.
‘QM6’도 르노삼성차의 효자 노릇을 하고 있다. QM6는 지난달 내수에서 3859대를 판매했다. ‘6형제’는 지난달 총 9159대가 팔려 내수 증가를 견인했다.
르노삼성차는 ‘6형제’ 신차의 성공으로 지난달까지 올해 총 누계판매 9만7023대를 기록해 내수 판매 목표인 10만 대 달성을 눈앞에 뒀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9%가 증가한 수치다.
11월 르노삼성차 수출은 총 1만2985대로 전년 동기보다 12.7%가 감소했지만, 누적대수로는 전년 동기보다 15.1% 증가한 12만7706대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