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UCC 검색캠페인 통해 검색서비스 경쟁력 제고

입력 2007-10-10 10:2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사용자 참여를 통한 집단 지성과 전문성을 중심으로 한 UCC(사용자제작콘텐츠) 검색서비스의 차별성을 소재로 총 5편의 광고 캠페인을 잇따라 선보이는 등 검색서비스 경쟁력 제고에 본격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다음은 지난 5월 검색엔진의 자체 개발을 완료하며 핵심기술력을 보유, 차세대 검색서비스 구현을 위한 성장 발판을 마련했다. 이어 6월에는 웹문서를 비롯해 약 700만개에 달하는 카페 및 블로그, 게시판 등에서 생성되는 약 30억 건의 가치 있는 콘텐츠를 중심으로 한 UCC검색을 통해 사용자 만족도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오는 11월까지 약 2달간 선보일 이번 광고 캠페인은 사용자들이 UCC검색의 차별성을 좀 더 쉽게 접하는 한편 보다 효율적인 검색서비스 활용이 가능하도록 정보 전달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다음은 이번 광고 캠페인을 통해 그동안 천편일률적으로 제공돼 온 검색 서비스를 탈피해 사용자와의 교감을 확대, 살아있는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UCC 검색’의 활용도를 높여 검색서비스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주도한다는 전략이다.

다음 김태호 마케팅센터장은 “이번 캠페인은 사용자들이 검색결과에서 기대하는 다양한 니즈를 파악, 일반화 된 검색 콘텐츠가 아닌 한층 더 전문적이면서도 재미가 깃든 다음만의 차별성을 강조하는데 초점을 뒀다”며 “하반기 다음은 UCC 검색의 활용도를 높이는 한편 지속적으로 사용자와 같이 호흡해 나갈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부활 시켜줄 주인님은 어디에?…또 봉인된 싸이월드 [해시태그]
  • 5월 2일 임시공휴일 될까…'황금연휴' 기대감↑
  • "교제는 2019년부터, 편지는 단순한 지인 간의 소통" 김수현 측 긴급 입장문 배포
  • 홈플러스, 채권 3400억 상환…“거래유지율 95%, 영업실적 긍정적”
  • 아이돌 협업부터 팝업까지…화이트데이 선물 사러 어디 갈까
  • 주가 반토막 난 테슬라…ELS 투자자 '발 동동'
  • 르세라핌, 독기 아닌 '사랑' 택한 이유…"단단해진 모습 보여드리고파" [종합]
  • 맛있게 매운맛 찾아 방방곡곡...세계인 울린 ‘라면의 辛’[K-라면 신의 한 수①]
  • 오늘의 상승종목

  • 03.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4,161,000
    • +4.08%
    • 이더리움
    • 2,840,000
    • +3.61%
    • 비트코인 캐시
    • 483,000
    • -0.41%
    • 리플
    • 3,462
    • +4.72%
    • 솔라나
    • 197,300
    • +9.79%
    • 에이다
    • 1,083
    • +5.35%
    • 이오스
    • 746
    • +3.18%
    • 트론
    • 326
    • -1.51%
    • 스텔라루멘
    • 404
    • +2.02%
    • 비트코인에스브이
    • 50,300
    • +2.32%
    • 체인링크
    • 20,370
    • +7.49%
    • 샌드박스
    • 421
    • +6.3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