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UCC 검색캠페인 통해 검색서비스 경쟁력 제고

입력 2007-10-10 10:2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사용자 참여를 통한 집단 지성과 전문성을 중심으로 한 UCC(사용자제작콘텐츠) 검색서비스의 차별성을 소재로 총 5편의 광고 캠페인을 잇따라 선보이는 등 검색서비스 경쟁력 제고에 본격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다음은 지난 5월 검색엔진의 자체 개발을 완료하며 핵심기술력을 보유, 차세대 검색서비스 구현을 위한 성장 발판을 마련했다. 이어 6월에는 웹문서를 비롯해 약 700만개에 달하는 카페 및 블로그, 게시판 등에서 생성되는 약 30억 건의 가치 있는 콘텐츠를 중심으로 한 UCC검색을 통해 사용자 만족도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오는 11월까지 약 2달간 선보일 이번 광고 캠페인은 사용자들이 UCC검색의 차별성을 좀 더 쉽게 접하는 한편 보다 효율적인 검색서비스 활용이 가능하도록 정보 전달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다음은 이번 광고 캠페인을 통해 그동안 천편일률적으로 제공돼 온 검색 서비스를 탈피해 사용자와의 교감을 확대, 살아있는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UCC 검색’의 활용도를 높여 검색서비스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주도한다는 전략이다.

다음 김태호 마케팅센터장은 “이번 캠페인은 사용자들이 검색결과에서 기대하는 다양한 니즈를 파악, 일반화 된 검색 콘텐츠가 아닌 한층 더 전문적이면서도 재미가 깃든 다음만의 차별성을 강조하는데 초점을 뒀다”며 “하반기 다음은 UCC 검색의 활용도를 높이는 한편 지속적으로 사용자와 같이 호흡해 나갈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성심당 빵, 앞으로도 대전역서 구입 가능…입점업체로 재선정
  • 이번엔 ‘딥페이크’까지…더 뜨거워진 미스코리아 폐지 목소리 [해시태그]
  • '흑백요리사' 백수저X흑수저 식당 어디일까?…한눈에 보는 위치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단독 네이버, ‘AI 헬스 비서’ 첫발 뗐다…예상 질병에 병원도 찾아준다
  • 주말 최대 100㎜ ‘강수’…국군의 날부터 기온 ‘뚝’ 떨어진다
  • 태영건설, 자본잠식 해소…재감사 의견 '적정', 주식 거래 재개되나
  • 삼성전자, '갤럭시 S24 FE' 공개…내달 순차 출시
  • 홍명보 감독, 내주 두 번째 명단 발표서 '부상 우려' 손흥민 포함할까
  • 오늘의 상승종목

  • 09.2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7,139,000
    • +1.28%
    • 이더리움
    • 3,568,000
    • +2.38%
    • 비트코인 캐시
    • 474,700
    • +1.82%
    • 리플
    • 777
    • -0.51%
    • 솔라나
    • 208,700
    • +1.26%
    • 에이다
    • 532
    • +0.19%
    • 이오스
    • 720
    • +1.12%
    • 트론
    • 205
    • +0.99%
    • 스텔라루멘
    • 132
    • +0.76%
    • 비트코인에스브이
    • 70,450
    • +2.85%
    • 체인링크
    • 16,790
    • +0.96%
    • 샌드박스
    • 397
    • +4.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