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은 원스톱 쇼핑 검색 서비스인 '쇼핑하우(shopping.daum.net)'에 전문 매거진의 콘텐츠를 접목한 ‘쇼핑스토리’를 정식 오픈하며, 전문성, 개성, 감각의 삼박자를 고루 갖춘 새로운 온라인 쇼핑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다음은 ‘행복이 가득한 집’, ‘마이웨딩’, ‘맨즈헬스’ 등 인기 전문지를 발행해온 DDH와 제휴를 맺고 기존의 사용자들의 경험적 노하우가 중심이 되어온 쇼핑하우에 전문성을 대폭 강화했다.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쇼핑스토리'는 패션/소품, 디자인문구, 인테리어/데코, 웰빙케어, 가구/주방, 푸드 등 총 6개 카테고리로 구성돼 각 상품과 관련된 쇼핑 노하우를 비롯해 전문기자들이 추천하는 약 300여 건의 테마쇼핑기사를 제공한다.
특히 감각적이고 개성적인 상품에 관심이 많은 고객층을 위해 일반 쇼핑몰에서 접할 수 없는 명인들의 독특하고 예술적인 상품들을 확보해 쇼핑 상품군을 확장하는 등 차별성을 뒀다. 이를 위해 쇼핑스토리 내 ‘Leeum SHOP’, ‘아름다운 차 박물관’, ‘국립중앙박물관문화제단’ 등의 섹션을 마련,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이 직접 만든 독특한 디자인의 소품들을 독점 제공하는 등 사용자 만족도를 한층 강화했다.
다음은 매거진과 쇼핑이 결합한 새로운 쇼핑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보다 전문적이고 감성적인 쇼핑 정보를 원하고 차별화된 니즈를 가진 고객들에게 사용자들이 원하는 생활 속의 쇼핑 정보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다음 손경완 검색본부장은 “이번 제휴를 시작으로 다음은 독특한 콘텐츠와 디자인 상품을 보유한 다양한 전문업체들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 해 나갈 것”이라며 “향후 사용자들이 직접 테마를 생산하고 소비할 수 있는 UCC 기능을 확장함으로써 사용자들의 쇼핑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