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컨슈머리포트는 최근 삼성 파워봇(SR20H9051)을 로봇 청소기 추천 모델(Best in class)로 선정했다.
컨슈머리포트는 1년간의 순위를 바탕으로 매년 11월 분야별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제품을 '올해의 홀리데이 쇼핑&기프트 가이드'로 추천한다.
파워봇은 총점 89점으로 1위에 올랐다. 2위인 아이로봇의 '룸바 880'에 비해 사용성 면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동작 시간, 장애물 회피ㆍ통과, 충전기 복귀 여부 등을 평가하는 내비게이션 항목에서 '매우 우수(Very Good)'를, 그 외 전 항목(카펫ㆍ마룻바닥ㆍ사용편의성ㆍ소음)에서 '최고(Excellent)' 등급을 획득했다.
벽을 따라 청소하며 필요한 때에만 이용하는 사이드 브러시를 비롯해 사각형 모양의 외관으로 둥근 타사 모델보다 모서리를 잘 청소할 수 있다는 점도 호평받았다. 또 카펫의 머리카락이나 애완동물의 털, 모래, 쌀알 등 작은 먼지 제거에 뛰어난 성능을 보였다는 평가다.
파워봇은 강력한 디지털 인버터 모터를 채용해 진공 흡입이 가능하고 최첨단 센서로 이동성이 뛰어나다. 2016년형 제품은 일반 로봇 청소기의 약 200배, 기존 파워봇 모델보다는 약 1.4배 더 강력한 디지털 인버터 모터를 채용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파워봇은 뛰어난 기술력으로 출시 이래 지금까지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시장의 강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