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여성들이 아침마다 눈과 입술화장 때문에 전쟁을 치른다. 눈썹과 입술이 전체적인 인상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시간 투자를 많이 할 수밖에 없는 것이다.
또 유분기가 올라오는 점심시간 이후에는 공들여 그린 눈썹이 다 지워져 있기 일쑤이고, 식사를 하고 나면 입술 색까지 몽땅 없어져 립스틱을 쥐고 식사를 가는 경우도 종종 볼 수 있다.
최근 이런 여성들의 고충을 해결할 수 있는 아이템이 출시 돼 눈길을 끈다. 뷰티코스메틱브랜드 왕스킨에서 출시한 ‘립타투펜’과 ‘아이브로우타투펜’이 그 주인공.
이 제품은 눈썹이나 입술에 원하는 모양대로 바른 후 20~30분 정도 그대로 말리고 떼어내기만 하면 3~5일(최대 7일) 동안 그 모양과 색이 그대로 유지된다. 손쉽게 바르고 수정도 간단하며 물을 마셔도 컵에 립스틱이 묻지 않아 편리하다.
아이브로우타투펜은 초보자도 쉽게 그릴 수 있게 납작하고 날렵한 브러시를 장착해 눈썹라인 연출이 손쉽고 창포, 캐모마일, 녹차 등의 식물성 성분이 눈썹을 보호해 진정 보습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립타투의 경우, 산뜻한 타입으로 제작됐으며 석류, 체리, 사과, 로얄젤리추출물이 함유돼 입술을 촉촉하고 자연스럽게 유지시켜 준다.
왕스킨 관계자는 "아이브로우 선택 시 자신의 머리 컬러가 밝은 톤이라면 네추럴 브라운을, 어두운 색이라면 다크브라운이 적합하다"며, "그날 기분에 따라 분위기를 바꾸고 싶다면 립컬러의 역할이 중요하다. 입술에 포인트를 주고 싶을 때는 레드, 러블리한 느낌을 강조하고 싶다면 핑크, 상큼하고 통통 튀는 매력을 보여주고 싶은 날에는 오렌지 컬러가 좋다"고 컬러 선택 팁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