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알비스’ 경쟁력 강화나서… 내년 매출 800억 예상

입력 2016-12-14 1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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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 본사 전경. (사진제공=대웅제약)
▲대웅제약 본사 전경. (사진제공=대웅제약)

대웅제약은 위∙십이지장궤양 치료제 ‘알비스’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안전성 입증, 제형 추가 등을 진행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알비스의 매출은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알비스 매출은 유비스트 기준으로 지난해 596억 원에서 올해 약 630억 원, 내년에는 800억 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알비스는 라니티딘, 비스무스, 수크랄페이트의 3가지 성분으로 위ㆍ십이지장 궤양 치료에 영향을 주는 위산 분비와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을 억제하고 점막을 보호하는 효과를 나타내는 제품이다. 특히 알비스의 이중핵정 구조는 3가지 성분이 상호작용으로 약효가 낮아질 수 있는 점을 보완한 대웅제약의 특허기술이다.

대웅제약은 알비스의 안전성을 입증하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5월 대한소화기 내시경 학회지에 저용량 아스피린을 투여받는 환자 81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시험 결과가 소개된 바 있다. 알비스 또는 대조군을 저용량 아스피린과 12주간 복용한 경우 두 군 모두 위궤양은 발생되지 않았지만, 미란성 위염 발생률의 경우 알비스는 10%, 대조군은 44%로 나타나 알비스가 저용량 아스피린 복용으로 인한 미란성 위염의 발생을 낮추는 데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환자의 복약순응도를 개선하기 위한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 3가지 성분을 한 알로 만든 알비스의 2배 용량인 ‘알비스 D’를 지난해부터 추가했고, 내년에는 기존 알비스 정제를 축소한 크기의 제형, 현탁액 제제를 개발하는 등 제품을 다양화함으로써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대웅제약 권봉기 알비스 PM은 “전문가를 대상으로 우수성을 전파하고, 급∙만성위염의 위점막 병변에 대한 단일제의 하루 최대 처방 기준이 절반 가량으로 낮아진 것 등으로 인해 매출이 상승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알비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약효 입증, 제형의 다양화 등을 이끌어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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