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리케어 슬림 정수기’는 정수와 냉수는 물론 온수에도 ‘직수(直水)’ 타입을 적용했다. 물탱크(저수조)가 없는 직수 타입은 이물질이 생길 우려가 없어 위생적이다. ‘세븐 트랩 필터 플러스 시스템’을 적용해 물 속 세균은 물론 수은·납·6가크롬·비소·세레늄·철·동·알루미늄 등 8가지 중금속을 제거한다. 이 성능을 바탕으로 국가통합인증마크인 KC인증을 받았다. 주요 부품, 물이 흐르는 유로(流路)에는 스테인리스 재질을 적용했다.
LG전자가 독자 개발한 초절전 인버터 컴프레서를 탑재, 저수조가 있는 기존 제품 대비 에너지 소비효율을 35% 이상 높였고, 전기료 부담은 절반 수준으로 낮췄다. 무엇보다 기존 정수기 사용 고객의 불편을 줄이기 위한 세심한 배려가 돋보인다. IH(Induction Heating) 기술을 활용한 ‘순간온수 플러스’ 기능은 물탱크가 없어도 원하는 온도의 온수를 바로 제공한다.
아기의 분유를 위한 40℃, 차를 마시기 좋은 75℃, 커피를 위한 85℃ 등 가족을 위한 3단계 맞춤형 온수를 업계 최초로 제공한다. 뜨거운 물을 받은 후 냉수를 섞어 온도를 맞출 필요가 없다.
LG전자는 고객들의 다양한 설치 환경을 고려해 제품의 폭을 동급 제품 중 가장 얇은 17㎝로 줄였다. 출수구와 받침대가 180도 회전할 수 있어 어떤 위치에서도, 어떤 용기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용량은 소비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120㎖, 500㎖, 1ℓ등 용량별 정량 출수 기능은 기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