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오덴세의 세 번째 라인업인 ‘휘게 디너세트’는 지난 7월 론칭 방송에서 약 1시간 동안 5억 원 가까운 주문을 기록하며 오덴세 브랜드의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
오덴세는 동화작가 안데르센의 고향인 덴마크 오덴세의 자연에서 영감을 얻어 북유럽의 자연친화적인 느낌을 디자인과 색상에 담았다. 2014~2016년 3년 연속으로 세계 최대 규모의 주방용품 박람회인 ‘독일 암비안테 리빙 페어’에 출품한 바 있다. 2014년에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어워드’를 수상하며 세계적으로 품질과 디자인을 인정받았다. 올해 상반기부터는 배우 지진희를 모델로 기용하며 오덴세 브랜드를 고객들에게 알리고 있다.
이번 라인업의 테마인 ‘휘게’는 덴마크어로 ‘느긋하게 함께 어울린다’라는 뜻으로,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모여 음식을 나눠 먹는 ‘킨포크 다이닝’트렌드를 상품 콘셉트로 반영했다. 국을 꼭 먹지 않아도 되는 요즘 현대인들의 식생활 변화를 반영해 밥·국공기를 사람 수대로 전부 준비하는 대신, 개인별로 접시에 원하는 음식을 담아 먹는 뷔페 스타일의 양식 디너세트로 구성했다.
CJ오쇼핑 오덴세 담당 강경희 MD는 “오덴세 브랜드 론칭이 올해 3주년을 맞는 만큼 ‘휘게 디너세트’는 디자이너와 콜라보를 진행하는 등 정교한 제작공법을 거쳐 탄생됐다”며 “탄탄한 품질력과 디자인 역량을 바탕으로 향후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