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는 글로벌 통합 보안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연구개발 ▲국내ㆍ외 영업 및 기술서비스 ▲경영지원 부문에서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신입사원 채용은 기 졸업자 및 2008년 2월 졸업예정자(석박사 포함)를 대상으로 하며, 원서는 19일부터 28일까지 홈페이지(www.ahnlab.com)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안철수연구소는 서류전형과 1차 면접 전형을 통해 직무 전문성 잠재역량을 심사한 후 합격자를 대상으로 1박 2일 합숙을 통한 다차원 면접을 실시하는 'A캠프'라는 독특한 면접제도로 신입사원을 뽑는다.
지난 2005년 처음으로 도입된 'A캠프'는 안철수연구소가 추구하는 A자형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조직 구성원들간의 관계와 팀워크를 중심으로 인재를 다각도로 평가할 수 있는 독창적인 합숙 면접 채용 프로그램이다.
아울러 참가자들은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함께 살아가는 사회에 기여한다’라는 안철수연구소의 존재 이유와 독특한 기업문화를 간접 체험할 수 있다.
특히, A캠프 진행과정에서 팀 과제 수행 우수팀에게 주어지는 상금을 사회단체에 기부함으로써, 예비 직장인으로서 사회 공헌 활동을 체험하게 된다.
안철수연구소 오석주 대표는 "합숙면접은 지원자의 다양한 면모뿐만 아니라, 팀워크와 커뮤니케이션 능력 등을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국내 보안 산업의 발전을 위해 전문성, 인성 팀워크를 갖춘 A자형 인재들의 육성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