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가 올해 3분기에 연결기준으로 97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해 연결재무제표로 발표하기 시작한 2003년 이래 분기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삼성전기의 3분기 매출은 전분기 대비 18.1%(1486억원), 전년 동기와 비교해서는 19.8%(1600억원)나 증가한 수치이다.
또한, 삼성전기는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566억원으로 전분기(288억원) 및 전년 동기(286억원) 영업이익의 2배에 육박하는 실적을 달성했다. (전분기 대비 96.5%↑, 전년 동기 대비 97.9%↑)
순이익도 전분기 대비 60.8%(141억원), 전년 동기보다는 91.3%(178억원) 증가하는 등 매출, 영업이익, 순이익 등 모든 경영지표가 대폭 확대됐다.
삼성전기는 이러한 호실적이 주력 제품인 기판 부문의 물량이 증가했고 초고용량 MLCC(적층세라믹콘덴서)의 증설 효과가 가시화됐으며, 카메라모듈, LED, 파워 등 全부문의 사업 경쟁력이 대폭 강화된 효과라고 분석했다.
특히, 삼성전기는 기판, 칩부품, OS, RF 등 4개 사업 全부문이 흑자를 달성해 향후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한편, 삼성전기의 본사기준 매출은 전분기(6323억원) 대비 21.5% 증가한 7684억원, 영업이익은 전분기(66억원) 대비 무려 531.8%가 증가한 417억원을 기록했다.
사업부문별 3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기판부문은 CSP등 고부가 반도체용 제품의 물량 확대와 휴대폰용 기판의 선전으로 전분기(2,750억원)대비 18% 증가한 3,25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4분기에는 CPU용 플립칩 기판과 휴대폰용 고다층 기판 등 고부가 신제품 출시를 확대해 시장을 선점해 나갈 방침이다.
칩부품 부문은 MLCC가 월 매출 400억원을 돌파한지 불과 5개월만인 9월에 월 매출 500억원을 돌파하는 등 성장세가 지속되어 전분기(1,540억원)보다 12% 증가한 173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4분기에는 원가경쟁력에 기반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쳐 초고용량 MLCC 시장을 선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OS(광, Opto System)사업은 카메라모듈이 화상통신용 VT모듈과 오토포커스 기능을 탑재한 3M급 제품의 매출이 확대되었으며, LED가 고부가 신제품의 본격 양산으로 큰 폭 성장한 데 힘입어 전분기(1310억원)보다 24% 증가한 163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4분기에 카메라모듈은 고화소ㆍ고기능의 휴대폰용 제품에 대한 매출을 확대하고, LED는 제품라인업을 확대해 현재의 상승세를 이어갈 계획이다.
RF(무선고주파, Radio Frequency)사업은 네트워크모듈, 파워, 모터사업의 호조로 전분기(2,610억원) 보다 18% 증가한 3,090억원 매출을 달성했으며, 4분기에는 다양한 신제품 조기 개발 및 수익 구조 개선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삼성전기는 4분기에도 그간 추진해온 ▲ 기판, MLCC, 카메라모듈 등 1위 육성제품 비중 확대 ▲ R&D 경쟁력 확보 ▲ 수익력 지속 확대 활동을 중점 추진해 상승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전략적 영업활동과 강도 높은 비용구조 개선활동으로 ‘월 매출 3000억원, 전사업부문 흑자기조’를 꾸준히 유지하고, ‘분기 매출 1조원 시대’를 조기에 실현코자 회사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