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하순으로 접어들면서 북적이던 채용시장의 열기가 다소 꺾인 모습이지만 벌써부터 올해 구직을 단념하기엔 아직 이르다.
특히 건설사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라면 아직 하반기 채용의 기회가 많이 남아 있다.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www.worker.co.kr)는 현대산업개발, 극동건설, 현진그룹, 한솔건설, 한일건설 등 최근 신입·경력 채용공고를 낸 주요 건설사들을 정리해 발표했다.
현대산업개발(www.i-park.com)이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 중이다. 모집분야는 건축, 토목, 안전, 관리/영업 등이며 24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웅진그룹 계열사에 새로 편입된 극동건설(www.kukdong.co.kr)은 그룹공채 형태로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건축, 토목, 기계/전기, 부동산개발, 인테리어설계, 안전관리 등이며 29일까지 웅진그룹 홈페이지(www.woongjin.com)내 '인재채용'메뉴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건축기사, 토목기사, 안전기사 등 건설관련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 채용할 예정이다.
현진, 현진에버빌 등의 건설 계열사를 가진 현진그룹(www.hyunjin.co.kr)이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건축, 토목, 설비, 전기, 안전/현장관리, 상품디자인, 경영/전략/기획, 사업/관리 등이며 31일까지 회사 홈페이지 채용정보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한솔건설(www.hansolcon.co.kr)은 그룹공채 형태로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건축, 기계, 토목, 안전, 레저, 주택 등이며 26일까지 그룹 채용사이트(http://recruit.hansol.co.kr)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한일건설(www.hanilconst.co.kr)이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사무관리, 개발, 건축, 토목, 전기, 설비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회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26일까지 우편이나 방문접수하면 된다. 경력직의 경우 공개채용과는 별도로 수시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모집분야는 해외개발사업, 해외건축, 해외현장관리, 국내개발사업, 도시개발사업, 설계, 고급주택건축 등이다.
금강주택(www.kkapt.co.kr)이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건축시공, 건축공무, 토목시공, 해외사업, 디자인설계, 관리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회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26일까지 이메일이나 우편, 홈페이지 파일첨부 방식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대한주택공사(www.jugong.co.kr)는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사무직이 법학, 행정, 경영, 경제, 회계, 전산, 복지, 지적, 문화재 등이며 기술직은 건축공학, 건축학, 토목, 도시계획, 기계, 전기, 조경, 화공 등이다. 24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계룡건설산업의 계열사인 동성건설(http://dongsungcon.co.kr)이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신입이 토목, 건축, 관리(안전) 등이며, 경력은 건축시공 부문을 뽑는다. 입사지원서는 회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30일까지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아플랜건축(www.siaplan.com)이 2008년도 건축설계부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응시원서는 회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10월 29~11월 2일 기간 중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제일엔지니어링(www.cheileng.com)이 2008년 대졸 신입사원을 공개채용한다. 모집분야는 도로, 토목구조, 상하수도, 교통, 지반터널, 철도 등이며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 제출서류는 11월 2일까지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선진엔지니어링(www.sunjin.co.kr)이 기술사 및 신입,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신입이 건축설계, 주택설계, 디자인, 교통계획, 토목구조, 상하수도, 환경, 해외건축설계, 조경설계, 기획 등이며 경력은 건축설계, 해외건축설계, 조경설계 등이다. 입사지원서는 회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26일까지 우편이나 방문,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현대아산(www.hyundai-asan.com)이 2007년 건설분야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건설안전, 건설품질, 조경기사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26일까지 우편이나 방문접수하면 된다. 이메일 접수는 하지 않는다.
구산토건(www.gusan.co.kr)이 해외부문 경력사원을 공개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토목, 관리, 토공반장, 구조물반장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회사 홈페이지 채용정보란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31일까지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금광기업이 30일까지 기획분야 경력사원을 공개채용하며 KG엔지니어링(www.kgenc.co.kr)은 31일까지 설계, 감리분야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이밖에 한국동서발전(25일까지), 롯데기공(30일까지), 동광건설(28일까지), 토문엔지니어링건축사사무소(31일까지), 엠코(27일까지), 거봉종합건설(30일까지), 동명기술공단(25일까지), 강남건영(25일까지) 등이 사원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취업포털 건설워커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