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25에 따르면 이번 제휴는 편의점과 패밀리 레스토랑의 이해가 맞아 떨어져 전격 이뤄지게 된 것. GS25는 프리미엄 제품을 선호하는 고객들의 요구에 맞춘 상품을, 베니건스는 편의점의 체인망을 통해 새로운 채널의 판매망을 확보할 수 있게됐다.
GS25가 판매하는 상품은 패밀리 베니건스에서 가장 인기있는 메뉴들로, 스파게티 프리마베라(3000원), 스파게티 알프레도 시푸드 링귀니(3500원), 컨츄리 치킨 샐러드(2500원), 구운 통감자(2200원) 등 총 4가지다. 이들 상품은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조리하는 레시피를 그대로 적용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GS25관계자는 "일본의 경우 편의점 전체 매출에서 조리식품의 비중이 약30%에 이르는데 반해 국내는 10%에도 미치지 못한다"면서 "이는 편의점 조리식품에 대한 고객들의 인지도가 낮고 상품도 다양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GS25는 내달 1일까지 '베니건스'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1800원 상당의 스타벅스 커피를 무료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