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는 SK에너지와 제휴를 맺고, SK주유소 할인서비스를 기본으로, 롯데포인트 서비스와 OK캐쉬백 서비스를 한 장의 카드에 탑재한 ‘SK스마트 롯데카드’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카드는 롯데그룹 통합포인트 프로그램인 롯데포인트와 SK그룹 포인트 프로그램인 OK캐쉬백을 한장의 카드에 담아서 보다 편리하고 혜택이 큰 포인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전국 SK주유소에서 주유시 리터당 60원 할인과 함께 사용금액의 0.5%를 OK캐쉬백 포인트로 적립해 주는 등 사용장소와 고객의 선택에 따라 할인과 포인트, 또는 롯데포인트와 OK캐쉬백 포인트 이중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OK캐쉬백 가맹점에서는 사용금액의 최고 5%를 OK캐쉬백 포인트로 적립해주고 동시에 사용금액의 0.2~5%를 롯데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가맹점이 아닌 국내외 모든 일반 가맹점에서는 결제금액의 0.2~5%가 롯데포인트로 적립되고 특히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닷컴 등 롯데그룹 계열사에서 사용하면 0.5~3% 가 추가 적립된다. 롯데포인트와 OK캐쉬백 포인트는 각각 별도로 사용하면 된다.
자가운전자를 위한 특화서비스로 전국 스피드메이트 매장에서 엔진오일 교환(1만원 고객부담), 타이어 위치교환, 펑크수리, 18가지 안전점검을 년 1회 무료 제공하고, SK카티즌 렌터카 35~60% 할인, 주유 후 72시간 동안 최고 1000만원을 보상하는 교통상해보험 무료가입 서비스도 제공한다.
아울러 롯데백화점 5% 할인 e-쿠폰, 롯데백화점·롯데마트·롯데슈퍼 3개월 무이자할부, 피자헛 15% 할인, 롯데시네마 1,500원 할인, TGI 프라이데이스 10% 할인 등 기존 롯데카드의 부가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SK스마트 롯데카드’는 교통카드 기능을 기본적으로 탑재하고 있는 비접촉식 IC칩 카드로, 주유시에도 운전석에서 무선복합단말기에 터치하는 방식으로 결제가 이뤄져, 카드의 복제, 도용 사고 차단 뿐만 아니라 결제시간도 단축된다.
내년 1월 31일까지 ‘SK스마트 롯데카드’를 발급받은 후 SK주유소에서 한번 이상 사용한 회원을 대상으로 총 244명을 추첨해 500만원상당 무료여행권, 40인치 LCD TV, 롯데포인트 10만점, OK캐쉬백 5만점을 증정한다.
‘SK스마트 롯데카드’ 신청은 가까운 롯데카드센터를 방문하거나 대표전화 또는 홈페이지(www.lottecard.co.kr)를 통해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