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명절에는 고향에 계신 부모님이나 주변 어르신을 위해 부작용이 적고, 효능·효과를 입증받은 생약성분의 의약품을 준비해 보는 것은 어떨까? 특히 발·다리가 자주 붓고, 무겁고, 아프고 저린 분께는 대표적인 생약성분 정맥순환 개선제 ‘센시아’를 챙겨 드리는 것도 좋다.
동국제약 ‘센시아’는 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 추출물이 주성분인 식물성분의 정맥순환 개선제로 유럽에서 개발돼 국내에 도입된 약물이다. 정맥의 탄력 향상과 모세혈관 투과성 정상화, 항산화 효과 등을 통해 정맥순환장애를 개선해 주며, IMS 데이터 판매 1위 제품(2016년 3분기 기준)이다.
정맥순환장애는 성인의 약 50%가 증상을 보이는 중년질환으로 발·다리가 자주 붓고 무겁고 아프고 저린 것이 대표적인 증상이다. 심장으로 향하는 혈관인 정맥의 결합조직이 약해져 늘어지고 확장돼 혈액 및 체액이 심장으로 원활히 이동하지 못해 발생한다.
정맥순환장애를 계속 내버려두면 하지정맥류, 중증 습진, 다리 궤양 등이 생길 위험이 클 뿐만 아니라 전신 순환의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다. 또 정맥순환장애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아는 혈액순환장애와는 다르다. 따라서 정맥순환장애에는 동맥에 작용하는 혈액순환 개선제보다 ‘센시아’와 같이 정맥벽을 강화시켜주는 특화된 정맥순환 개선제를 쓰는 것이 효과적이다.
‘센시아’는 약국에서 병원 처방전 없이 구매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으로 1일 2정씩 식사와 함께 복용하면 된다. 제품 포장 내에는 정맥질환 정보가 수록된 책자, 휴대용 파우치 등이 포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