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DIT 신용보증기금은 2007년도 신입직원 공채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입사지원서는 11월 5일부터 11월 9일까지 코딧 홈페이지(www.kodit.co.kr)를 통해 자기소개서와 함께 접수하며, 채용 예정인원은 30여명이다.
최종합격자는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을 거쳐 2008년 1월초에 발표할 예정이다. 채용공고는 10월 30일부터 11월 9일까지 코딧 홈페이지, 잡코리아, 다음취업센타(커리어), 인크루트, 사람인, 워크넷(노동부 고용안정정보망)에서 볼 수 있다.
이번 채용에서는 지방분권화 시대에 대비한 지역경제 전문가 육성을 위해 채용인원의 약 30%를 서울 이외 지방인재로 우선 채용하고 ‘지역별 채용인원 할당제’를 적용하여 직원의 지역별 근무인력 분포현황에 따라 채용인원을 할당․선발하여 지역 간 균형 있는 채용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능력 위주의 개방형 채용을 실시하여 학력․연령․전공 제한을 폐지하고 채용인원의 일정률을 장애인, 여성, 이공계로 채용할 계획이다.
금년 전형방법의 특징은 서류전형 및 임원․실무자 면접뿐만 아니라 자기소개서 평가, 논술시험, 집단 PT 등 다양한 평가과정을 통해 지원자를 심층 파악한다는 점에 있다.
코딧 채용관계자는 “이번 채용에서는 지방인재, 장애인, 여성, 이공계생을 적극 채용할 예정이며 열린 채용과 전형방법 다양화 등을 통해 창조적 전문성, 윤리의식, 고객지향 마인드를 동시에 겸비한 미래지향적이고 혁신적 사고를 지닌 인재를 선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