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더아머 코리아, 아시아 최대 브랜드 하우스 오픈… “직진출 본격화”

입력 2017-01-18 15:2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송호섭 언더아머 코리아 사장이 18일 서울 강남 브랜드 하우스에서 열린 초대형 브랜드 하우스 오픈 기념 기자간담회에 참석했다.(사진제공=언더아머 코리아)
▲송호섭 언더아머 코리아 사장이 18일 서울 강남 브랜드 하우스에서 열린 초대형 브랜드 하우스 오픈 기념 기자간담회에 참석했다.(사진제공=언더아머 코리아)

글로벌 스포츠웨어 브랜드 언더아머(UNDER ARMOUR)가 국내 직진출을 본격화했다.

언더아머는 2015년 글로벌 매출액 39억6000만 달러(약 4조6150억 원)를 기록했고, 26분기 연속 20% 이상 성장률을 달성하며 글로벌 유망 브랜드로 평가 받고 있다. 국내에서는 지난 2012년 갤럭시아 코퍼레이션에서 국내 유통을 시작, 현재 전국적으로 약 50여 개의 매장이 있다. 국내 시장의 잠재력을 바탕으로 국내에서 성장을 보다 극대화하기 위해 이달 한국법인을 설립했다.

송호섭 언더아머 코리아 사장은 18일 서울 강남 브랜드 하우스에서 열린 초대형 브랜드 하우스 오픈 기념 기자 간담회에서 국내 사업 전개 방향을 밝혔다.

◇ 스포츠웨어 첫 컴프레션 셔츠 등 라인업 다각화 = 언더아머는 운동하는 사람의 능력을 높이고 더 좋은 결과를 만들어낸다는 퍼포먼스 어패럴(Performance Apparel)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제시한 브랜드 언더아머는 보다 다양한 제품 라인을 선보이면서 국내 스포츠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는 목표다.

국내 직진출을 통해 컴프레션 셔츠뿐만 아니라 기본 트레이닝과 주요 종목인 야구, 농구, 축구, 골프 및 아웃도어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들여온다. 또한, 스포츠 업체 중 유일하게 낚시 등 보기 드문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답게 향후 보다 다각화된 기어를 선보이며 스포츠 마니아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나설 예정이다.

◇ 총 600 평 규모의 아시아 최대,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강남 브랜드 하우스 오픈 = 서울 강남대로에 위치한 언더아머의 초대형 브랜드 하우스는 세계에서 두 번째이자, 아시아 최대 규모의 브랜드 하우스로 지상1층과 지하1층 약 600평 내에 다양한 제품 라인 및 체험 공간을 구성하고 있다.

층별 구성을 살펴보면, 지상 1층은 남ㆍ여 트레이닝, 러닝, 풋웨어 등 퍼포먼스 기어 제품과 기본 컴프레션 셔츠 라인, 그리고 플리스와 아웃도어 재킷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언더아머의 혁신적인 기술력이 집결된 풋웨어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공간이다.

지하 1층에는 농구, 골프, 러닝 등 다양한 팀·개인 종목의 스포츠웨어와 장갑, 헤드웨어, 양말 등 액세서리, 키즈 제품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더불어 브랜드 하우스 곳곳에는 다양한 체험 공간이 마련되어 있는데, 특히 ‘차세대 골프 황제’ 조던 스피스(Jordan Spieth)를 테마로 한 ‘드라이브 더 게임(Drive the game)’이라는 시뮬레이터를 설치해 소비자들이 직접 퍼팅체험을 하며 제품의 착용감을 보다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구현됐다.

이 공간은 골프뿐 아니라 농구, 야구 등 다양한 스포츠 종목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시즌별로 변화되며 진정한 퍼포먼스웨어의 정수를 느낄 수 있는 쇼퍼테인먼트의 공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이밖에도 인터랙티브 존(Interactive Zone)을 구성해 피트니스 프로그램 등 고객들이 함께 운동할 수 있는 공간으로 선보인다.

◇ 매장 확장 및 국내 시장 지속 투자 예정 = 본격적으로 국내 스포츠 시장에 진입한 언더아머는 국내 1호 직영점인 브랜드 하우스를 비롯 연내 총 4개의 직영점 오픈을 시작으로 2019년까지 대리점을 포함해 약 170여 개 매장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국내 온라인 시장의 트렌드에 맞춰 ‘공식 온라인 스토어’ 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 곳은 언더아머의 유일한 국내 온라인 채널로 강남 브랜드 하우스에 있는 모든 제품군을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언더아머는 퍼포먼스 어패럴을 넘어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세계 최대 온라인 헬스-피트니스 커뮤니티인 ‘커넥티드 피트니스’를 한국 소비자들에게 확장하는 등 디지털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아울러, 현재는 각 분야의 최고의 탑 스타들이 되었지만 당시 주목 받지 못했던 조던 스피스, 스테판 커리, 앤디 머레이 등 선수들의 가능성을 미리 발견하고 그들과의 계약과 후원을 통해 함께 성장했던 언더아머 글로벌의 성공 전략을 국내에서도 시도하는 등 스포츠 선수들을 위한 지속적인 투자와 후원에 집중할 예정이다.

송호섭 사장은 “직진출을 통해 모든 운동선수들의 기량을 향상 시키는 ‘퍼포먼스 어패럴’이라는 비전을 실현시켜 미국 시장의 성공을 이어나갈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그는 “앞으로 스포츠를 사랑하는 국내 고객들을 위해 더욱 혁신적인 기술력의 스포츠 기어를 선보이며 유관 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어 보일 것”이라며 “우리는 이제 시작일뿐”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이재명, '위증교사 1심 무죄'..."죽이는 정치 말고 살리는 정치 해야"
  • "여보! 부모님 폰에 ‘여신거래 안심차단’ 서비스 해드려야겠어요" [경제한줌]
  • 갖고 싶은 생애 첫차 물어보니…"1000만 원대 SUV 원해요" [데이터클립]
  • 농심 3세 신상열 상무, 전무로 승진…미래 먹거리 발굴 힘 싣는다
  • ‘아빠’ 정우성, 아이 친모는 문가비…결혼 없는 양육 책임 뒷말 [해시태그]
  • 논란의 트럼프 2기 행정부 인선…막후 권력자는 당선인 아들
  • 국민연금, 삼성전자 10조 ‘증발’ vs SK하이닉스 1조 ‘증가’
  • "권리 없이 책임만" 꼬여가는 코인 과세…트럭·1인 시위 ‘저항 격화’
  • 오늘의 상승종목

  • 11.2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355,000
    • -0.59%
    • 이더리움
    • 4,695,000
    • -0.89%
    • 비트코인 캐시
    • 707,500
    • -1.05%
    • 리플
    • 2,091
    • +3.26%
    • 솔라나
    • 350,600
    • -1.1%
    • 에이다
    • 1,450
    • -1.76%
    • 이오스
    • 1,141
    • -5.78%
    • 트론
    • 289
    • -3.99%
    • 스텔라루멘
    • 744
    • -7.46%
    • 비트코인에스브이
    • 95,600
    • -4.02%
    • 체인링크
    • 25,170
    • +2.65%
    • 샌드박스
    • 1,021
    • +15.1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