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사원, 고객에 대한 태도ㆍ성실성 구비해야

입력 2007-10-31 08:3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기업들은 신입사원들이 고객이나 소비자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이들에 대한 태도를 구비하고 오기를 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취업·인사포털 인크루트는 31일 "종업원수 100인 이상 기업 220개사를 대상으로 '신입사원이 꼭 배우고, 갖춰와야 하는 항목'에 대해 조사한 결과, 조사대상의 28.6%가 '고객, 소비자의 중요성과 이들에 대한 태도'를 꼽아 가장 많았다"고 밝혔다.

인크루트는 "이같은 결과는 기업에 이윤을 가져다 주는 원천인 소비자의 중요성과 이에 대한 태도가 부족하다는 반증이다"고 설명했다.

'고객에 대한 태도'에 이어 ▲커뮤니케이션 스킬(25.0%) ▲오피스 프로그램 활용 능력(14.5%) ▲전공 지식(12.3%) ▲영어회화 등 외국어능력(5.9%) ▲일반 상식(3.6%) 등의 순으로 집계됐다.

이와 함께 신입사원이 꼭 갖춰와야 할 소양에 대해서도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보편적으로 인정받는 항목인 '성실성'이 27.7%로 가장 높은 비율을 나타냈다.

'성실성'에 이어 ▲팀웍(15.5%) ▲조직적응력(14.1%) ▲자발성(14.1%) ▲사람을 대하는 매너와 태도(10.9%) ▲창의력(8.6%) 등이 뒤를 이었다.

인크루트 이광석 대표는 "기본적인 시장과 소비자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성실성, 팀웍을 기르기 위해 힘쓰면 취업 뿐 아니라 입사 후 신입사원 생활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파월 “금리 인하 서두를 필요 없어...트럼프 발언에 어떤 반응도 않겠다”
  • 미분양 속출하는 지방 부동산 시장… 특공 ‘0명’ 아파트도
  • 뉴욕증시, 빅테크 실적 관망속 연준 금리동결에 하락...나스닥 0.51%↓
  • 에어부산 항공기 화재 여파…대한항공, 부산~김포 임시편 30~31일 운항
  • [오늘의 뉴욕증시 무버] 엔비디아, ‘딥시크 여진’에 4% 하락...스타벅스는 8% ↑
  • "여의도 접근성 매력"…영등포센트럴푸르지오위브 [올해 서울 주요 분양단지 ⑥]
  • 꽁꽁 얼어붙은 기업 체감 경기…3년 연속 악화
  • “계엄사태 후 금융불안지수, 레고랜드 사태와 비슷…실물 경제 악영향”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59,891,000
    • +2.47%
    • 이더리움
    • 4,851,000
    • +1.46%
    • 비트코인 캐시
    • 652,000
    • +2.52%
    • 리플
    • 4,732
    • -0.59%
    • 솔라나
    • 364,700
    • +3.52%
    • 에이다
    • 1,457
    • +1.11%
    • 이오스
    • 1,160
    • +2.38%
    • 트론
    • 373
    • +0.81%
    • 스텔라루멘
    • 612
    • +0.16%
    • 비트코인에스브이
    • 75,000
    • +0.87%
    • 체인링크
    • 37,000
    • +4.17%
    • 샌드박스
    • 804
    • +1.1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