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작년 금융자문서비스 이용 2배 이상 증가

입력 2017-01-25 1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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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감독원은 지난해 금융자문서비스 상담 건수가 1만5563건으로 전년보다 8549건(121.9%)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금감원은 지난해 4월부터 콜센터와 온라인·모바일을 통해 금융자문서비스를 하고 있다.

이를 통해 소득과 지출관리를 통한 부채상환 방법, 생애주기별 재무관리법, 은퇴·노후준비, 사회초년생의 저축과 투자법 등을 알려준다.

금감원 서울 여의도 본원 1층의 금융민원센터를 직접 찾아도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지난해 상담 유형별로는 전화 비중이 93.8%로 가장 높았으며 온라인 5.2%, 방문은 1.0%였다.

상담 주제는 부채관리를 어떻게 하는 것이 좋으냐는 질문이 6209건(39.9%)으로 가장 많았다. 금융피해 예방(3520건), 보험(2122건) 등이 뒤를 이었다.

연령별로는 40∼50대의 상담 비중이 76.0%, 30대 13.2%, 60대 이상이 7.0%, 20대는 3.8% 등 순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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