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한국 정식 출시 이틀째 일 사용자 384만 명…하루 만에 100만 명 늘었다!

입력 2017-01-26 08:4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출처=포켓몬고 실행 화면 캡처)
(출처=포켓몬고 실행 화면 캡처)

나이앤틱의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고'가 한국 정식 출시 이틀째인 25일, 일 사용자 384만 명을 기록했다. 하루 만에 100만 명가량의 이용자가 늘어난 것이다.

26일 앱 분석 업체 와이즈앱이 발표한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 조사 결과에 따르면 전날 하루 동안 '포켓몬고' 게임 사용자는 383만8637명이었다.

'포켓몬고'의 한국 정식 출시 첫 날인 24일 일 사용자가 290만6859명이었던 점을 고려하면 하루 만에 93만1778명의 사용자가 늘어났다.

당초 지난해 7월 출시된 '포켓몬고'는 우리나라에서는 강원도 속초 등지에서만 가능했지만 그 열풍이 거셌다. 이미 국내 출시는 6개월이 지난 뒤에야 이뤄졌기에 열풍이 사그라들줄 알았으나 여전히 이용자들의 관심은 높았다.

이 같은 포켓몬고 일 사용자 순위는 국내 안드로이드 앱 전체 9위에 해당하며, 다음, 구글 앱의 일 사용자 수와 비슷한 수준이다.

한편, 이 조사는 와이즈앱이 25일 하루 동안 전국 1만7400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됐으며, 95% 신뢰수준에서 오차 범위는 ±0.74%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교통비 또 오른다?…빠듯한 주머니 채울 절약 팁 정리 [경제한줌]
  • 기본으로 돌아간 삼성전자…'기술-품질' 초격차 영광 찾는다
  • "비트코인 살 걸, 운동할 걸"…올해 가장 많이 한 후회는 [데이터클립]
  • 베일 벗은 선도지구에 주민 희비 갈렸다…추가 분담금·낮은 용적률이 ‘복병’[1기 선도지구]
  • [2024마켓리더대상] 위기 속 ‘투자 나침반’ 역할…다양한 부의 증식 기회 제공
  • 어도어ㆍ빅히트, 쇄신 바람 불까…위기 속 등장한 '신임 대표'들 [이슈크래커]
  • “117년 만에 폭설도 못 막지”…올림픽파크포레온 1.2만 가구 입주장 개막에 '후끈' [르포]
  • 목소리 높이는 소액주주…상법개정안 가속 페달 달까
  • 오늘의 상승종목

  • 11.2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297,000
    • +4.88%
    • 이더리움
    • 4,992,000
    • +7.73%
    • 비트코인 캐시
    • 716,000
    • +5.06%
    • 리플
    • 2,092
    • +8.17%
    • 솔라나
    • 332,500
    • +3.61%
    • 에이다
    • 1,427
    • +8.68%
    • 이오스
    • 1,139
    • +3.83%
    • 트론
    • 279
    • +3.33%
    • 스텔라루멘
    • 700
    • +13.29%
    • 비트코인에스브이
    • 95,250
    • +4.96%
    • 체인링크
    • 25,300
    • +5.64%
    • 샌드박스
    • 869
    • +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