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KGC인삼공사)
홍삼 판매량이 명절 이후에도 판매량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보통 명절 전 선물을 준비하기 때문에 명절 이후 판매량이 감소할 것이라는 생각과 상반된 결과다.
KGC인삼공사는 지난 해 설과 추석 기간의 매출 추이를 분석한 결과, 명절 이후 5일간의 매출이 평소 매출에 비해 49% 높다고 30일 밝혔다.
회사측은 평소 자가 섭취의 목적으로 홍삼을 구매하는 비율이 높아진 가운데 명절 피로극복을 위해 홍삼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어난 것이라고 분석했다.
중년 여성용 제품인 ‘정관장 화애락’의 경우 지난 추석이후 5일간의 매출이 평일에 비해 두배 이상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명절에는 장거리 운전과 생활리듬 변화로 피로도가 높고, 스트레스가 심한 경우 명절증후으로 고생하는 경우가 많다”며 “특히 명절에 체력적으로나 정신적으로 가장 고생이 많은 주부를 위한 제품에서 이러한 경향성이 높게 나타났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