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레볼루션’ 흥행에… 넷마블, 지난해 매출 1조5061억 원 달성

입력 2017-02-06 14:0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넷마블게임즈는 지난해 4분기 연결실적으로 매출액 4690억 원, 영업이익은 1188억 원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6.4%, 80.9% 증가한 수치다. 이를 통해 넷마블의 지난해 매출액은 전년 보다 40.4% 증가한 1조5061억 원, 영업이익은 31.1% 늘어난 2954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연 매출 중 해외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51%를 기록했다. 넷마블의 해외매출 비중은 2014년 17%, 2015년 28%로 꾸준히 증가했으며 지난해 처음으로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넷마블의 지난해 4분기 실적 호조는 ‘세븐나이츠’, ‘모두의마블’, ‘스톤에이지’ 등 국내에서 인기 상위권에 자리잡고 있는 게임의 해외 성과가 더해졌다. 또 지난해 12월 14일 국내 시장에 출시된 ‘리니지2 레볼루션’이 흥행 돌풍을 이어나가며 실적 호조를 달성한 것으로 분석된다. 리니지2 레볼루션은 출시 후 한달만에 매출액 2000억 원을 달성한 바 있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미국과 중국, 일본 등 타겟 지역을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성과를 내기 위해 꾸준히 도전해 왔다”며 “올해는 글로벌 메이저 게임회사와 본격적인 경쟁을 통해 더 높은 성과를 내는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켄드릭 라마, 슈퍼볼 하프타임 공연의 역사를 쓰다 [이슈크래커]
  • 딥시크 금지되면 끝?…일상 훔쳐본다는 '차이나테크 포비아' 솔솔 [이슈크래커]
  • 한국인 10명 중 2명 "가까운 일본, 아무 때나 간다" [데이터클립]
  • 故 김새론, 오늘(19일) 발인…유족ㆍ친구 눈물 속 영면
  • “中 반도체 굴기, 한국 턱밑까지 쫓아왔다” [반도체 ‘린치핀’ 韓의 위기]
  • "LIV 골프는 게임체인저?"…MZ들을 위한 새로운 골프의 세계 [골프더보기]
  • 가족여행 계획하고 있다면…‘근로자 휴양콘도 지원사업’으로 저렴하게! [경제한줌]
  • 단독 대법원도 ‘테라‧루나’ 증권성 인정 안해…신현성 재산몰수 재항고 기각
  • 오늘의 상승종목

  • 02.1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44,015,000
    • +0.57%
    • 이더리움
    • 4,052,000
    • +1.38%
    • 비트코인 캐시
    • 479,100
    • +0.78%
    • 리플
    • 3,999
    • +4.3%
    • 솔라나
    • 250,300
    • -1.22%
    • 에이다
    • 1,135
    • +1.25%
    • 이오스
    • 937
    • +2.18%
    • 트론
    • 363
    • +1.68%
    • 스텔라루멘
    • 502
    • +3.72%
    • 비트코인에스브이
    • 56,250
    • -0.09%
    • 체인링크
    • 26,650
    • +0.26%
    • 샌드박스
    • 537
    • -0.3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