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은 7일 오후 4시 서울 한국기술센터에서 미국 항공우주국(이하 NASA))의 한진우 박사를 초청해 ‘모노리식 3D 반도체 기술 동향과 전망’이라는 주제로 제1차 글로벌 신산업ㆍ신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
한진우 박사는 현재 미국 NASA의 차세대 반도체그룹 리더로 백악관 젊은 과학자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KIAT의 미국 글로벌기술협력지원단(K-TAG)의 일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미국 글로벌기술협력지원단은 국내 중소ㆍ중견기업의 국제기술협력과 해외 시장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KIAT에서 2014년 미국과 유럽에서 발족했다. 해외 우수 R&D기관 소속의 산업기술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돼 있으며, 올해에도 일본 등 기술선진국을 중심으로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세미나에는 국내 반도체 분야 기업, 연구소, 대학의 연구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며, 참석자와 발제자 간 매칭상담도 진행될 예정이다.
KIAT는 글로벌기술협력지원단을 통해 해외 선진기술동향을 제공하고, 국내 연구자들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올해부터 세미나를 상시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정재훈 KIAT 원장은 “글로벌기술협력지원단을 초청한 세미나를 올해 상시적으로 운영해 글로벌 선진기술동향을 공유하고, 국내 기업들과 만남을 통해 향후 국제협력이 보다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