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이숍은 급변하는 인터넷 기술과 고객의 트렌드에 대응하고 최고의 종합쇼핑몰로 거듭나기 위해 6일감성쇼핑 블로그 ‘핑퐁’ (http://pingpong.gseshop.co.kr) 서비스를 오픈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핑퐁’은 쇼‘핑’에 ‘퐁’ 빠진 사람들의 감성쇼핑 블로그라는 의미로 GS이숍 회원은 누구나 개설할 수 있는 수익형 개인 블로그다.
핑퐁을 개설한 블로거는 GS이숍에서 판매 중인 관심상품이나 구매상품에 대한 이야기를 쓰고, 다른 회원에게 추천하는 상품을 게시해 다른 블로거들과 공유할 수 있다. 핑퐁에 담은 추천상품이 판매로 이어질 경우 해당 블로거는 판매금액의 2%에 해당하는 적립금을 받을 수 있으며 활동내역에 따라 적립금이나 할인쿠폰 등으로 전환 가능한 e코인도 챙길 수 있다.
특히, 핑퐁은 ‘Social Network 쇼핑 모델’이라는 점에서 여타 블로그와 차별화 되고 있다. GS이숍 내부에서 고객들 간의 컨텐츠를 만들어 공유하는 것은 물론, 블로그, 카페, 게시판, 미니홈피 등 외부의 어떤 채널과도 손쉽게 포스팅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 핑퐁 컨텐츠의 무한 확산이 가능해진 것.
즉, 핑퐁 운영자는 네이버 블로그나 싸이월드 미니홈피, 다음 카페 등 외부 사이트에서 GS이숍의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해 수익을 챙길 수 있으며 핑퐁을 방문하는 네티즌들은 쇼핑몰이 일방적으로 제공하는 상품 정보가 아닌 같은 소비자들이 제공하는 객관적인 상품 정보와 GS이숍 상품을 동시에 찾아볼 수 있게 됐다. GS이숍은 핑퐁과 GS이숍 사이트로의 방문자 유입과 더불어 연관 매출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GS이숍 양승환 상무는 “GS이숍은 새로운 미래형 비즈니스 모델을 꾸준히 연구 개발해 왔으며, 이러한 연구과정을 거쳐, 외부의 블로그, 카페, 게시판 및 미니홈피와 GS이숍을 연동하여, 무한 확산 구조를 갖는 Social Network 쇼핑인 ‘핑퐁’을 선보이게 됐다”면서 “참여, 공유, 개방의 특성을 충실히 반영한 핑퐁은 Web 2.0 시대의 새로운 쇼핑 트렌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