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이 조정권에 진입하면서 지수전망이 분분한 가운데 증권정보넷(www.s119.com)의 투자전략가 파워스톡(상한가종목 발굴달인)은 향후 시장 대응전략을 다음과 같이 제시했다.
파워스톡은 "코스피 지수 기준으로 볼때 1차적으로는 20일 이평과 2000포인트에서의 지지력을 확인할 필요가 있으며, 만약 이 지수대를 하향 이탈 할때는 조정기간이 다소 길어질 수 있으므로 단기적으로 수익보다는 위험관리에 치중할 필요가 있다"고 전략을 제시했다.
이어 그는 "이번주로 다가온 선물·옵션 만기일 부담으로 기관의 프로그램 매매가 지수변동성을 키울 수 있다는 것을 감안할 때 지수흐름에 민감한 대형주보다는 중소형 재료 보유주나 실적대비 저평가된 우량주 발굴에 주력할 필요가 있으며 중·장기적인 매매보다는 단기적인 매매에 치중하면서 변동성을 회피하는 전략이 요구된다"고 말했다.
또한 파워스톡은 시장의 특징주로 이회창 출마설과 관련해 단암전자통신이 상한가 행진을 하는 등 거론된 몇몇 종목들이 급등세를 보이고 있지만, 단기 급등한 만큼 추격매매 자제는 필요해보이며 관련성 여부도 꼼꼼히 따져볼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다만 선거가 임박한 만큼 오늘과내일 등 UCC관련 테마주의 움직임을 체크해 볼 필요가 있으며 특히 오늘과내일은 지난 5일 증권정보넷에서 진행중인 파워스톡의 라이브방송에서 추천 후 당일 상한가로 마감한 종목이며 조정 장세에 진입하더라도 종목별 수익률 게임은 지속될 것이라는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