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서비스 엔지니어의 여정 담은 광고… ‘인도 고객 감동’

입력 2017-02-08 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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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 제작…공개 40일 만에 8400만 건 조회

▲제일기획 인도 법인이 제작한 삼성전자 광고가 공개 40일 만에 유튜브에서 조회수 8400만 건을 기록하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사진제공=제일기획)
▲제일기획 인도 법인이 제작한 삼성전자 광고가 공개 40일 만에 유튜브에서 조회수 8400만 건을 기록하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사진제공=제일기획)

제일기획 인도법인이 만든 삼성전자 광고가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8일 제일기획에 따르면, 인도 삼성전자가 지난해 말 공개한 ‘당신이 어디에 있든지 삼성이 찾아갑니다(We will take care of you wherever you are)’라는 영상은 공개 40일 만에 유튜브에서 조회수 8400만 건을 기록했다.

이는 역대 인도 캠페인 사상 최다 조회수 기록이다. 현재도 일간 조회수 100만 건 이상을 유지하고 있어 이달 중 조회수 1억 건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유튜브 조회수 1억 건이 넘는 광고 영상은 전 세계적으로 한 해 3~4편에 불과하다.

제일기획은 지난해 10월 삼성전자가 인도에서 출시한 ‘찾아가는 고객 서비스’의 가치를 전하고자 광고를 제작했다. 약 4분 길이의 이 광고는 서비스 밴을 탄 삼성전자 엔지니어의 여정을 담고 있다. 삼성전자는 인도에 서비스 네트워크 3000여 곳을 보유하고 있으나 교통이 불편해 방문하기 어려운 소비자들을 위해 서비스 밴 차량 535대를 도입해 인도 전역에 제품 수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광고는 지난달 미국의 유력 광고전문지 ‘애드위크(Adweek)’가 “삼성의 사랑스러운 광고(The Sweet Samsung Ad)”라는 평가와 함께 ‘오늘의 광고(Ad of the Day)’로 선정하기도 했다.

제일기획은 이 광고의 성공 요인으로 철저한 현지 사회‧문화 분석에 기반한 캠페인 전략을 꼽았다. 회사 관계자는 “기승전결의 탄탄한 스토리라인, 아름다운 영상과 배경음악 등이 영화에 대한 사랑이 남다른 인도 소비자들에게 주효했다”면서 “난관 극복, 해피 엔딩, 인간애 등 인도인들이 중요하게 여기는 가치들을 도출해 스토리텔링에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이번 캠페인 성공은 삼성이 ‘미래 시장’ 인도에서 사랑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데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라며 “삼성전자와 제일기획은 차별화된 후속 캠페인들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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