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 분야에서 세계적 권위를 가진 미국 산타클라라대학교와 마쿨라 응용윤리센터(Markkula Center for Applied Ethics)의 기업윤리 무크 강좌를 우리 실정에 맞추어 한글화했다. 공익차원에서 무료로 직장인을 포함한 일반인 및 학생에게 제공한다.
‘서강 & 마쿨라 기업윤리 무크 강좌’는 기본 기업윤리 이론을 포함하고 있어, 중간 관리자뿐만 아니라, 신입 회사원, 일반인, 대학생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이 강좌는 △기업윤리가 기업 경력이나 기업의 의사결정 과정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에 대한 이해 △다양한 윤리적 딜레마들에 대한 고민 △윤리적 고민에 따른 합당한 문제 해결방안과 접근법에 대한 준비 등 3가지 학습 목표를 갖고 있다.
각 분기별 6주 과정으로 약 10시간 이내의 학습시간이 예상되며 회차별 수강제한(70명)이 있다. ‘수료 조건’에 따라 서강대 지속가능기업 윤리연구소장의 명의로 수료증이 발급된다.
수강 신청기간은 16~24일이며, 수강기간은 27일부터 4월7일까지다.
서강대 지속가능기업 윤리연구소는 세계적인 기업윤리 석학들, 예수회 대학 기업윤리 연구소들과 활발한 교류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이를 통해 차별화된 기업윤리 교육과 연구 프로그램 및 공개 국제포럼 활동 등을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 이번 서강 & 마쿨라 기업윤리 무크 강좌 서비스는 그러한 노력의 일환이다. 강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서강대 지속가능기업 윤리연구소 홈페이지(http://ethics.sogang.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