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발렌타인데이 이벤트 효과 없나?… 이용자 하루 25분 게임 즐겼다!

입력 2017-02-14 07:06 수정 2017-02-14 15:1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고이란 기자 photoeran@)
(고이란 기자 photoeran@)

나이앤틱의 증강현실(AR)게임 포켓몬고를 이용자들이 일주일간 평균 176분을 즐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일일로 환산할 경우 하루에 약 25분간 포켓몬고 게임을 하는 셈이다.

14일 앱 분석 업체 와이즈앱에 따르면 지난 6 ~ 12일 포켓몬고를 이용한 사람은 643만 명에 달했다.

성별로는 남성이 380만 명, 여성이 263만 명이었으며, 연령별로는 10대가 33%로 포켓몬고를 이용하는 비중이 가장 높았다. 이어 20대가 28%, 30대가 19%, 40대가 16%, 50대 이상이 4%로 조사됐다.

포켓몬고의 일간 사용자는 전주에 비해 다소 줄어든 양상을 보였다. 전주(1월 30일 ~ 2월 5일)에는 포켓몬고 일평균 사용자가 400만 명을 웃돈 반면, 6 ~ 12일에는 9일에만 400만 명을 이용했을 뿐 일평균 사용자가 357만 ~ 394만 명에 머물렀다. 가장 최근 조사된 12일에는 361만 명이 포켓몬고 게임을 즐겼다.

하지만 포켓몬고는 여전히 게임 앱 주간 실사용자 랭킹 1위, 전체 앱 순위에서도 11위를 달리고 있다.

한편, 포켓몬고는 16일 오전 4시까지 ‘발렌타인데이 기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포켓몬고 발렌타인데이 이벤트 기간에는 포켓몬 삐삐, 픽시 등 분홍색 포켓몬 출현이 잦으며, 잡은 포켓몬을 오 박사에게 보내거나 알을 부화해서 얻을 수 있는 캔디의 양이 두 배가 된다. 또한 루어모듈 지속시간은 기존 30분에서 6시간으로 늘어나며, 파트너 포켓몬이 사탕을 획득할 거리가 2분의 1로 감소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종합] 다우지수 사상 최고치…뉴욕증시, 월가 출신 재무장관 지명에 환호
  • [날씨] 제주 시간당 30㎜ 겨울비…일부 지역은 강풍 동반한 눈 소식
  • '배짱똘끼' 강민구 마무리…'최강야구' 연천 미라클 직관전 결과는?
  • 둔촌주공 숨통 트였다…시중은행 금리 줄인하
  • 韓 경제 최대 리스크 ‘가계부채’…범인은 자영업 대출
  • 정우성, '혼외자 스캔들' 부담?…"청룡영화상 참석 재논의"
  • "여보! 부모님 폰에 ‘여신거래 안심차단’ 서비스 해드려야겠어요" [경제한줌]
  • 갖고 싶은 생애 첫차 물어보니…"1000만 원대 SUV 원해요" [데이터클립]
  • 오늘의 상승종목

  • 11.26 12:31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1,204,000
    • -2.67%
    • 이더리움
    • 4,769,000
    • +3.07%
    • 비트코인 캐시
    • 693,000
    • -1.21%
    • 리플
    • 1,997
    • +4.12%
    • 솔라나
    • 329,600
    • -4.85%
    • 에이다
    • 1,346
    • -2.53%
    • 이오스
    • 1,138
    • +0.35%
    • 트론
    • 277
    • -3.82%
    • 스텔라루멘
    • 698
    • -1.41%
    • 비트코인에스브이
    • 93,750
    • -0.74%
    • 체인링크
    • 24,370
    • +0.58%
    • 샌드박스
    • 919
    • -16.2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