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百, “다이아몬드 반지 직접 만들어”… 자체 주얼리 브랜드 론칭

입력 2017-02-15 0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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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신세계백화점)
(사진제공=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이 원석 수입부터 제조, 브랜딩, 판매까지 모든 과정을 자체 진행하는 럭셔리 웨딩 주얼리 브랜드를 론칭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업계 최초로 다이아몬드 중심의 럭셔리 웨딩 주얼리 브랜드 ‘아디르’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아디르’는 고귀한 존재, 아름다운 인연을 의미하는 고대 히브리어에서 따왔다.

‘아디르’는 상품기획과 디자인은 물론, 다이아몬드 원석을 사들여 제작, 판매, 브랜딩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을 백화점이 직접한다. 브랜드 라이선스 혹은 직수입 상품을 편집숍에서 보여주는 기존 백화점 브랜드 사업 수준을 탈피해 하나의 브랜드를 새롭게 탄생시킨 것이다.

다이아몬드 원석을 비롯해 다이아몬드 반지, 목걸이, 귀걸이 등 200여 종의 상품 준비를 마친 ‘아디르’는 16일 대구신세계, 17일 강남점에 연이어 단독 매장을 연다. ‘아디르’의 탄생을 위해 국내외 럭셔리 주얼리 회사에서 10년 이상 몸담은 다이아몬드 전문가를 비롯한 10여 명의 인력이 2년여 간 매달렸다.

‘아디르’의 타깃 고객층은 결혼을 앞둔 20~30대다. 신세계에서 예물을 준비하는 고객들이 디자인과 브랜드 못지않게 다이아몬드 원석의 품질을 가장 중요시해 고품질의 다이아몬드 예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직접 만들게 됐다는 설명이다.

‘아디르’의 원석은 해외 유명 브랜드와 동일한 싸이트홀더(원석 공급 딜러)로부터 직접 공급받은 다이아몬드만 취급하고 GIA(미국 보석 감정위원회) 감정서로 신뢰를 높이고 있다. 또 일반적인 원형이 아닌 해외 유명 브랜드에서만 찾아볼 수 있는 사각, 하트 등 다양한 팬시(fancy) 컷 등도 선보여 웨딩 수요와 더불어 패션 수요도 함께 잡을 전략이다.

신세계는 주얼리 시장이 계속 성장세여서 ‘아디르’의 미래를 밝게 전망하고 있다. 국내 주얼리 시장은 2010년 4조5000억 원 규모에서 지난해 6조 원까지 성장해 최근 6년 새 30% 이상 외형이 늘었다. 신세계의 럭셔리 주얼리 성장률도 2013년 11.0%에서 2016년 21.4% 등으로 계속된 소비침체 속에서도 해마다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대구신세계 아디르 매장 투시도.(사진제공=신세계백화점)
▲대구신세계 아디르 매장 투시도.(사진제공=신세계백화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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