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그룹 사회공헌 재단인 SK행복나눔재단은 14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 수펙스홀에서 SK 대학생자원봉사단 SUNNY 13기 리더그룹의 임명식을 열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13기 리더그룹 임명식에는 지난 한해 동안 SK SUNNY를 이끈 12기 리더그룹과 최광철 SK그룹 수펙스추구협의회 사회공헌위원회장 등 총 110여 명이 참석해 그동안 수고한 12기 리더그룹을 격려하고 새롭게 활동을 펼치는 13기 리더그룹을 응원했다.
SK SUNNY 리더그룹은 전국적으로 진행되는 SK SUNNY 연간 프로그램을 주도적으로 기획, 운영, 홍보하는 그룹이다. 리더그룹은 63명으로 구성되며, 서울, 경기 등 10개 지역 중심으로 다양한 혁신 활동을 진행한다.
올 한 해동안 ‘자원봉사 분야’와 ‘사회적기업 지원 분야’로 나뉘어 활동하게 될 리더그룹은 각 분야별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자원봉사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중국 SK SUNNY 리더그룹과의 공동 프로그램 개발을 진행한다. 또 리더로서의 자질 함양을 위해 인문학 교육 및 워크샵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SK 프로보노와 교류도 한다.
최광철 SK그룹 수펙스추구협의회 사회공헌위원장은 “SK SUNNY는 그동안 우리 사회 문제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해결 방안을 찾고자 노력하는 진취적이고 열정 가득한 청년 인재들을 지속적으로 배출해 왔다”며 “SK SUNNY를 대표하는 리더그룹 활동을 통해 글로벌 리더로서의 자질을 함양하고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나가는 ‘소셜 이노베이터’로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