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당온라인은 일산 킨텍스에서 화려하게 막이 오른 '지스타 2007' 첫날, 자사가 개발 중인 신작 MMORPG '패온라인'의 게임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유명 무협소설 및 만화스토리 작가 야설록씨의 총괄 지휘 아래 개발 중인 동양 판타지 MMORPG 패온라인은 BC 2700년 고대 동아시아를 배경으로 우리의 조상인 이족의 치우천왕, 중국 하족의 황제 헌원, 일본 묘족의 귀왕 아신이 이끄는 삼국의 전쟁 이야기이다.
패온라인은 동양의 전설, 영웅담, 신화 등을 기반으로 한 5000여 개의 방대한 퀘스트로 동양 판타지의 새로운 역사를 그려낼 예정이다. 또 고대 동북아시아의 지리서이자 신화집인 '산해경'에 나오는 200여 종의 몬스터를 완벽하게 구현, 동양적 몬스터의 새로운 영역을 보여줄 계획이다.
이번 패온라인 제작발표회에서는 야설록씨가 직접 게임의 기획 전반에 대해 소개했으며, 게임 삽입곡을 부른 가수 더원의 축하공연, 게임 의상을 입은 성균관대 무용수의 무용 공연 등의 볼거리를 제공하기도 했다.
이석재 예당온라인 국내사업본부장은 "패온라인은 2년간의 탄탄한 기획 단계를 거쳐 개발이 진행 중이며 유저들에게 한 단계 완성도 높은 게임을 선보이게 될 것"이라며 "2008년 하반기 공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향후 드라마, 영화, 소설 등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예당온라인은 이번 지스타 2007에서 패온라인 외에도, 올 겨울 최고의 기대작 블록버스터 MMORPG '프리스톤테일2'를 비롯해 캐주얼 게임으로 유일하게 게임리그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인기 댄스게임 '오디션', 비행슈팅게임 '에이스온라인'을 선보인다. 또 원더걸스, 길건 등 인기가수 축하공연과 B-boy 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관람객들에게 재미와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