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메카코리아가 코스닥 상장 후 첫 실적 발표를 통해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1652억 원을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 대비 66.6% 증가했으며,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26억 원, 당기순이익은 109억 원으로 각각 97.4%, 117.3% 늘었다.
국내 시장에서는 로드숍 매출이 꾸준히 증가한 가운데, 온라인 및 홈쇼핑 고객사 매출이 지속적인 강세를 보였다. 해외 시장에서는 빅4 업체를 포함해 미국, 유럽 시장의 고객사 비중과 주문량이 늘어나 매출 상승에 크게 견인했다.
특히, 중국 사업에서 성장세를 이어갔다. 코스메카소주유한공사는 전년 대비 210% 성장한 223억 원을 기록했다. 코스메카는 올 3월부터 광저우(코스메카불산유한공사)에도 공장을 운영, 연간 4000만 개를 추가 생산할 수 있게 됐다.
또 내년 가동을 목표로 저장성에 연간 1억2000만 개 규모의 공장을 건립 예정이다. 저장성 공장 운영까지 본격화되면 중국 생산량은 2016년 대비 3배 증가한다. 최근 중국 왓슨스의 CGMP 오딧을 통과하는 등 호재를 이어가고 있어 중국시장 목표를 달성하는데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코스메카코리아 조임래 대표는 “2015년과 2016년 각각 전년 대비 45%, 67%의 매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며 “올해 국내시장은 홈쇼핑 등 다양한 유통채널의 PB제품 성장이 두드러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조 대표는 이어 “해외는 급성장 중인 중국 시장을 포함한 각국의 신규 거래처가 확대될 전망”이라며 “생산능력 확대를 위해 국내 음성공장 옆 부지에 추가로 공장을 건립 중이다. 신공장이 올 가을께 완공되면 국내 생산량도 지난해 대비 약 3배 늘어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