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데이즈 X라르디니’ 협업 여성복 론칭

입력 2017-02-22 1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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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라르디니)
(사진제공=라르디니)

이마트 자체패션브랜드 데이즈(DAIZ)는 오는 23일 스타필드 하남 내에 있는 데이즈 플래그십 스토어를 시작으로 전국 80개 매장에서 ‘데이즈X라르디니’ 협업, 여성복 라인을 론칭해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데이즈는 지난해 8월 ‘데이즈X라르디니’로 남성 비즈니스캐주얼 라인을 론칭한 바 있다. 이에 여성 의류까지 확대해 ‘일하는 여성’을 위한 프리미엄 비즈니스캐주얼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라르디니는 뛰어난 봉제기술과 정교한 재단기법을 바탕으로 돌체앤가바나, 발렌티노 등 명품브랜드 정장을 전문적으로 생산한 이력이 있는 이탈리아 정통 클래식 정장 브랜드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데이즈 X 라르디니‘ 여성라인은 셔츠와 팬츠를 기본으로 자켓과 트렌치코트 등 여성미를 바탕으로 완성도 높은 비즈니스 캐주얼 코디가 가능하도록 총 12품목을 엄선했다. 라르디니의 상징인 꽃잎모양의 부토니에는 물론 라르디니의 오리지널 수트 패턴을 바탕으로 제작해 디자인 완성도를 극대화하는데 주력했다.

대표상품으로 셔츠류를 4만9900원부터 6만9900원에, 바지는 5만9900원부터 11만9000원에 선보인다. 자켓과 트렌치코트는 7만9900원부터 22만9000원에 기획, 최저 18만원대에 정장 한 벌을 연출 할 수 있다.

이외에도 남성 라인도 지난 가을 겨울과 비교해 완성도를 높였다. 지난 시즌 높은 호응을 보였던 드레스 셔츠를 대폭 확대하고, 럭셔리 브랜드에서 사용하는 염색방법인 ‘가먼트다잉(완성된 옷을 두번 염색하는 방법)’ 기법을 도입해 자연스러운 기존 SPA브랜드에서는 볼 수 없는 자연스러운 색채감을 강조했다.

이마트는 데이즈가 라르디니 협업 라인을 여성복으로까지 확대 론칭한 배경으로 맞벌이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합리적인 가격대에 구매가 가능한 정장 수요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임상래 이마트 데이즈 브랜드매니저는 “이마트 자체패션브랜드로 시작해 국내 SPA 브랜드 중 매출 규모 2위에 달할 만큼 데이즈는 외형적인 성장을 일궜다“며 “확고한 유통채널이라는 경쟁력을 바탕으로 이탈리아 정통 수트 브랜드인 라르디니와 손잡고 품격있는 정장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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