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증권정보사이트 사상 최대 상금 2000만원을 내건 증권방송 하이리치(www.hirich.co.kr) '사이버애널리스트 선발대회(11월 1일부터 12월 31일)'가 참가자들의 불꽃 튀는 경쟁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고 밝혔다.
총 2000만원(대상 1000만원, 금상 500만원, 은상 300만원, 동상 200만원)의 상금은 물론, 본인의 희망 여부에 따라 하이리치의 애널리스트로 활동 할 수 있는 자격과, 매월 활동비를 제공받게 되는 특혜를 부상으로 내걸고 있어 수많은 개인투자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는 것.
특히 이번 대회는 단순한 투자 수익률 경연대회가 아닌, 하이리치 소속 애널리스트로 활동할 수 있는 특전을 부여하고 있어 애널리스트로서의 열망을 품고 있는 투자자들에게 특별한 도전의 장(場)이 될 것이란 설명이다.
참가방법은 하이리치 사이트(www.hirich.co.kr) 내 '사이버애널리스트대회' 게시판에 총 20회 이상 시황/종목분석 게시물(텍스트, 동영상 포함)을 등록하면 된다.
현재 하이리치 관련 게시판에는 총 200여건 이상의 게시물이 등록돼 박빙의 승부를 예고 하고 있다. 더욱이 매회 500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것은 물론, 게시물에 대한 뛰어난 분석력을 통해 회원들로 하여금 압도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참가자도 등장해 스타 애널리스트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하이리치측은 "1달 이상의 기간이 남은 만큼, 참가자들의 더욱 치열한 접전이 예상되고 있다"며 "시황분석에 대한 자신만의 노하우와 날카로운 분석력, 유망종목 추천능력 등을 겸비하고 있는 도전자들에게 총 상금 2000만원과 사이버애널리스트로 성장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놓치지 말 것"을 당부했다.
본 대회 심사는 게시물에 대한 하이리치 전체회원(1인당 1회 1~5점)에게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참가자 순으로 엄선되며, 하이리치 소속 애널리스트들이 세부적인 회의를 통해 주식시장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애널리스트로서의 잠재 역량 등을 평가, 최종적으로 가장 뛰어난 4인을 선발한다.
한편, 하이리치는 개인투자자들의 안정적인 고수익 실현을 위해 국내 증시의 전망과 향후 3000P 시대를 대비한 핵심 투자전략을 제시하는 '제2회 하이리치 온라인 무료시황설명회'의 일정을 변경해 오는 12월 2일~5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황설명회는 국내 사이버애널리스트 1인자 미스터문을 비롯, 독립선언, 상도, 황제개미 등 국내 실전 최고수 출신 애널리스트들이 2008년 대세상승장의 진정한 수혜자로 남을 특급 승부주를 전격 공개할 예정이어서 개인투자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하이리치측은 참가신청자에게는 대한민국 최고 애널리스트들의 특급 승부주를 제공받는 4일간의 무료 시황설명회 시청 자격 부여와, 추첨을 통해 1000만원 상당의 VIP방송이용권(1등 6개월-1명, 2등 3개월-1명, 3등 1개월-1명)을 경품 추첨을 통해 지급한다고 밝혔다.
참가방법은 12월 1일까지 하이리치 사이트(www.hirich.co.kr) 우측상단 참가신청메뉴를 통해 가능하며, 선착순 3000명에 한해 입장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