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및 영상장비 관련 전문업체 마담포라아이니츠는 세계 최대규모의 첨단 자동차 전자부품 제조, 공급사인 지멘스 브이디오(Siemens VDO Automotive)와 국내외 시장을 겨냥한 내비게이션 20만대 규모의 ODM 공급 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지멘스 브이디오와의 MOU체결은,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내비게이션 업계에 급부상하고 있는 아이니츠가 그 동안 국내 유수 내비게이션 업체들에게 안정적으로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기술력과 개발 능력을 인정받아 이뤄지게 됐다는 설명이다.
아이니츠는 ODM으로 공급하는 내비게이션이 지멘스 브이디오의 VDO Dㅊayton brand로 국내 유수 유통업체들을 통해 소비자에게 유통되며, 해외 시장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우선 공급하게 돼 2008년에는 회사가 내비게이션 부문 매출 및 이익이 급성장해 방송수신 및 기타 영상 관련 사업 부문이 주 매출원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김승구 대표는 "이번 공급 MOU로 아이니츠의 기술력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며 "지멘스 브이디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 국내 시장 및 아시아 시장은 물론이고, 나아가 유럽 시장 수요에 대응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