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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는 소비자의 요구에 부합하는 냉동식품을 발 빠르게 출시함으로써 관련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일례로 국내 냉동 피자 시장은 연간 50억 원 규모의 시장이었으나, 지난해 5월 오뚜기가 출시한 ‘오뚜기 피자’가 출시 8개월간 130억 원에 달하는 매출을 기록하면서, 지난해 250억 원 규모의 시장을 형성했다. 향후 냉동 피자 시장은 연간 400억 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오뚜기가 2015년 7월 선보인 ‘오뚜기 볶음밥’도 출시 1년여 만에 국내 냉동 밥 시장에서 20%에 달하는 점유율을 기록해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오뚜기는 풀무원 등 여러 업체가 경쟁하고 있는 냉동 밥 시장에 지난해 ‘오뚜기 볶음밥’ 5종(중화볶음밥·새우볶음밥·쇠고기볶음밥·닭가슴살볶음밥·불닭철판볶음밥)을 출시하며 시장에 진입했다. 차별화된 제품력과 마케팅을 통해 출시 1년 만에 지난해 1~9월 금액 기준 19.4%의 시장점유율로 1위인 풀무원(20.6%)에 1.2%포인트 차이로 다가서는 성과를 이뤄냈다.
오뚜기는 이 같은 ‘오뚜기 볶음밥’의 성장요인에 대해 △타제품보다 스크램블 에그를 듬뿍 넣어 더욱 건강하면서도 계란의 고소한 맛이 살아있는 볶음밥이라는 점 △‘엄마는 처음으로 볶음밥을 샀다’ 라는 메시지의 TV-CF를 선제적으로 진행한 점 △아이들의 영양도 고려한 제품으로 주부들의 냉동 밥에 대한 일부 좋지 않은 인식을 해소했다는 점을 꼽았다.
국내 냉동 밥 시장은 매년 큰 폭으로 성장해왔다. 2013년 140억 원 규모에서 2015년 320억 원 규모로 성장했고, 2016년에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0% 가까이 성장하면서 500억 원 규모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냉동식품 시장의 성장은 1인 가구 증가 등 사회변화를 반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는 맛과 품질을 갖춘 신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