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영대상] 유통혁신부문 아모레퍼시픽, 전국 1340곳 ‘아리따움’… 대표 화장품 한자리에

입력 2017-03-24 11:0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아름다운 사람들이 가꾸는 아름다운 공간’이라는 뜻을 지닌 아리따움은 아모레퍼시픽의 대표적인 브랜드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프리미엄 뷰티 편집샵이다.

2008년 9월 사업 시작 3개월 만에 1000점을 돌파하고, 10개월 만에 화장품 업종 최초로 10-10클럽(전국 1000개 이상의 매장 네트워크, 월매출 1억 원 이상의 매장 10개, 5000만 원 이상 매장 100개)을 달성했다. 2017년 기준 전국 약 1340개 점의 매장이 운영 중이며, 월 매출 1억 원 이상 매장 260여 점, 5000만 원 이상 매장 640여 점 이상을 확보해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대표제품으로는 아이오페 에어쿠션을 비롯해 누적판매 3500만 개에 달하는 아리따움 모디네일과 누적판매 5000만 개를 돌파한 아리따움 시트팩 등이 있다. 이 자체 상품들은 아모레퍼시픽의 여러 브랜드들의 판매 활성화를 돕고자 시작된 사업군으로 2008년 아리따움 론칭과 함께 아리따움 채널에서 선보이고 있다. 혁신적인 히트 제품들은 아리따움 채널의 주 고객층인 뷰티 고관여 고객을 깊이 있게 관찰하고 그들의 니즈를 파악한 끝에 개발된 것으로, 이 제품들은 고객들의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아리따움 채널 활성화에 큰 힘을 싣고 있다.

국내 아리따움 매장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아리따움 플래그쉽 스토어’는 아모레퍼시픽의 3대 프리미엄 브랜드인 아이오페, 라네즈, 마몽드 각각의 브랜드 플래그쉽 스토어가 숍인숍(Shop In Shop) 형태로 구성돼 각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공간 구성과 브랜드 특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아리따움은 K-뷰티 열풍에 힘입어 2016년 4월부터 해외 고객들이 현지에서도 직접 구매하고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아리따움 글로벌 쇼핑몰을 오픈하고 해외 배송 서비스도 시행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부활 시켜줄 주인님은 어디에?…또 봉인된 싸이월드 [해시태그]
  • 5월 2일 임시공휴일 될까…'황금연휴' 기대감↑
  • "교제는 2019년부터, 편지는 단순한 지인 간의 소통" 김수현 측 긴급 입장문 배포
  • 홈플러스, 채권 3400억 상환…“거래유지율 95%, 영업실적 긍정적”
  • 아이돌 협업부터 팝업까지…화이트데이 선물 사러 어디 갈까
  • 주가 반토막 난 테슬라…ELS 투자자 '발 동동'
  • 르세라핌, 독기 아닌 '사랑' 택한 이유…"단단해진 모습 보여드리고파" [종합]
  • 맛있게 매운맛 찾아 방방곡곡...세계인 울린 ‘라면의 辛’[K-라면 신의 한 수①]
  • 오늘의 상승종목

  • 03.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3,937,000
    • +3.5%
    • 이더리움
    • 2,834,000
    • +2.87%
    • 비트코인 캐시
    • 481,800
    • -0.56%
    • 리플
    • 3,453
    • +3.2%
    • 솔라나
    • 196,300
    • +8.39%
    • 에이다
    • 1,078
    • +3.36%
    • 이오스
    • 744
    • +2.9%
    • 트론
    • 327
    • -1.51%
    • 스텔라루멘
    • 403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50,200
    • +1.5%
    • 체인링크
    • 20,100
    • +4.96%
    • 샌드박스
    • 419
    • +4.7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