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영대상] 유통혁신부문 아모레퍼시픽, 전국 1340곳 ‘아리따움’… 대표 화장품 한자리에

입력 2017-03-24 11:0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아름다운 사람들이 가꾸는 아름다운 공간’이라는 뜻을 지닌 아리따움은 아모레퍼시픽의 대표적인 브랜드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프리미엄 뷰티 편집샵이다.

2008년 9월 사업 시작 3개월 만에 1000점을 돌파하고, 10개월 만에 화장품 업종 최초로 10-10클럽(전국 1000개 이상의 매장 네트워크, 월매출 1억 원 이상의 매장 10개, 5000만 원 이상 매장 100개)을 달성했다. 2017년 기준 전국 약 1340개 점의 매장이 운영 중이며, 월 매출 1억 원 이상 매장 260여 점, 5000만 원 이상 매장 640여 점 이상을 확보해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대표제품으로는 아이오페 에어쿠션을 비롯해 누적판매 3500만 개에 달하는 아리따움 모디네일과 누적판매 5000만 개를 돌파한 아리따움 시트팩 등이 있다. 이 자체 상품들은 아모레퍼시픽의 여러 브랜드들의 판매 활성화를 돕고자 시작된 사업군으로 2008년 아리따움 론칭과 함께 아리따움 채널에서 선보이고 있다. 혁신적인 히트 제품들은 아리따움 채널의 주 고객층인 뷰티 고관여 고객을 깊이 있게 관찰하고 그들의 니즈를 파악한 끝에 개발된 것으로, 이 제품들은 고객들의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아리따움 채널 활성화에 큰 힘을 싣고 있다.

국내 아리따움 매장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아리따움 플래그쉽 스토어’는 아모레퍼시픽의 3대 프리미엄 브랜드인 아이오페, 라네즈, 마몽드 각각의 브랜드 플래그쉽 스토어가 숍인숍(Shop In Shop) 형태로 구성돼 각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공간 구성과 브랜드 특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아리따움은 K-뷰티 열풍에 힘입어 2016년 4월부터 해외 고객들이 현지에서도 직접 구매하고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아리따움 글로벌 쇼핑몰을 오픈하고 해외 배송 서비스도 시행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이베이, 3월부터 K셀러에 반품·환불비 지원 ‘리퍼제도’ 시행
  • 공차, 흑당에 대만 디저트 ‘또우화’ 퐁당…“달콤·부드러움 2배” [맛보니]
  • [유하영의 금융TMI] 가계대출 관리, 양보다 질이 중요한 이유는?
  • 대통령실·與 “탄핵 집회 尹부부 딥페이크 영상...법적대응”
  • “성찰의 시간 가졌다”...한동훈, ‘별의 순간’ 올까
  • 매력 잃어가는 ‘M7’…올해 상승률 1% 그쳐
  • '나는 솔로' 11기 영철, 특별한 인증 사진 '눈길'…"文과 무슨 사이?"
  • 떠난 하늘이와 우려의 목소리…우울증은 죄가 없다 [해시태그]
  • 오늘의 상승종목

  • 02.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46,221,000
    • -0.68%
    • 이더리움
    • 4,057,000
    • -0.05%
    • 비트코인 캐시
    • 498,900
    • -1.98%
    • 리플
    • 4,099
    • -2.57%
    • 솔라나
    • 286,900
    • -1.95%
    • 에이다
    • 1,162
    • -2.27%
    • 이오스
    • 957
    • -3.33%
    • 트론
    • 365
    • +2.53%
    • 스텔라루멘
    • 519
    • -2.63%
    • 비트코인에스브이
    • 59,750
    • +0.5%
    • 체인링크
    • 28,490
    • -0.52%
    • 샌드박스
    • 594
    • -1.4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