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은 ‘신지식’ 검색서비스를 전격 개편하고 사용자들이 찾고자 하는 검색 콘텐츠를 좀 더 신속하고 정확하게 찾을 수 있도록 검색 기능의 효율성을 대폭 개선했다고 26일 밝혔다.
다음은 이번 ‘신지식(k.daum.net/qna)’ 검색 개편을 통해 원하는 주제 범위 내 검색 결과만 제공하는 ‘주제별 검색’ 기능, 검색 결과와 유사한 신지식을 함께 보여주는 ‘비슷한 신지식 검색’ 등 다양한 검색 옵션을 제공, 사용자가 원하는 검색 결과에 더욱 빠르고 간편하게 접근 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특히, 그동안의 검색 결과들이 매칭되는 키워드 위주의 검색결과에서 벗어나 신지식 서비스 내에서 보여지는 사용자의 행동, 집단지성의 신뢰도 등 여러 특징적인 요소들이 반영된 ‘지식랭킹’시스템을 적용해 검색결과의 신뢰성 및 퀄리티를 한층 더 강화했다.
또한 다음은 ‘주제별검색’ 기능을 추가, 사용자가 원하는 검색 결과에 더욱 신속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생활ㆍ취미, 예술ᆞ엔터테인먼트, 어린이, 고민 등 19가지의 카테고리로 구성된 주제별 검색은 검색 결과들을 주제별로 재 분류해 제공함으로써 사용자는 해당 검색어에 대해 원하지 않는 정보들을 여과해 원하는 정보만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비슷한 신지식 검색’ 기능을 통해 이용자가 검색한 결과 외에 그 결과와 유사한 콘텐츠도 함께 제공, 이용자가 다시 다른 검색어를 입력하지 않고 한번의 클릭만으로 비슷한 유형의 신지식 결과를 확인 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검색의 효율성을 강화했다.
다음 손경완 검색본부장은 “이번 신지식 검색 개편은 사용자들이 가장 효과적으로 원하는 검색 결과와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뒀다”며 “향후 사용자들의 니즈를 신속히 파악하고, 다양한 검색 서비스를 선보임으로써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 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