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앱지스가 미국 나스닥 상장기업 카탈리스트 바이오사이언스(Catalyst Biosciences)와 공동개발하고 있는 B형 혈우병 치료제 ‘ISU304/CB2679d(이하 ISU304)’가 한국식약처로부터 임상1상 시험 개시를 승인 받았다.
이수앱지스는 28일 이번 임상을 통해 기존 출시 치료제에 비해 ‘ISU304’의 높은 효능과 B형 혈우병 치8료제로는 전 세계 최초로 시도되는 피하주사 방식의 개발 가능성을 확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맥주사 형태로 진행되어 온 기존 B형 혈우병 치료제와 달리 피하주사제로 개발되는 'ISU304'는 차후 환자의 치료 편의성을 비롯해 예방적 요법의 효과를 증대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기존 치료제 대비 향상된 효능에 약의 혈중 활성농도가 20% 이상 유지돼 투약 환자들의 일상적인 활동도 기대해볼 수 있다는 것 또한 ‘ISU304’의 장점이다.
이수앱지스 관계자는 “이번 임상1상 시험에서는 우선적으로 ‘ISU304’의 정맥주사 제형과 피하주사 제형에 대한 치료가설을 증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수앱지스가 미국 카탈리스트 바이오사이언스와 공동개발 중인 'ISU304'는 비임상 단계에서 기존 혈우병치료제 '베네픽스주'보다 약 17배 높은 효능이 입증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