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랜드는 4월 7일(금)부터 4월 16일(일)까지 '서울랜드 벚꽃축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울랜드는 청계산을 등지고 있는 지리적 특성상 산에서 놀이기구를 타면서 산등성이에서 공원까지 이어져 내려오는 벚꽃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 야간에는 벚꽃길 일대에 색색의 조명이 켜지면서 아름다움이 더해져 로맨틱한 분위기 연출도 가능해 연인들에게 특히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특히 50m 높이에서 활강하는 놀이기구 '스카이엑스'의 경우 놀이기구의 짜릿함은 물론 벚꽃 속으로 날아가는 듯한 느낌을 준다고. 빠른 속도로 레일을 질주하는 롤러코스터 '블랙홀 2000'을 타고 휘날리는 벚꽃을 감상하면서 느끼는 스릴도 색다른 재미를 자아낸다.
서울랜드 벚꽃 축제 기간에는 벚꽃 감상은 물론 퍼레이드부터 각종 경품 이벤트, 다체로운 공연이 마련되어 있다. 낮에는 라이브 음악 연주와 댄스가 가미된 '캐릭터 LIVE! 퍼레이드'가 펼쳐지며, 색소폰, 트럼본, 튜바, 드럼 등으로 구성된 '스트릿 브라스 밴드' 공연도 열린다.
4월 8일부터는 야간공연 '애니멀킹덤 2017'이, 4월 15일부터 5월 28일까지는 경품 이벤트 '황금열쇠를 잡아라'가 매주 주말 및 공휴일 밤에 펼쳐진다(5월 1일, 5일 제외). 이색 볼거리는 물론 황금열쇠를 얻는 예기치 못한 행운까지 누릴 수 있다.
서울랜드 관계자는 "가족, 연인들이 꽃놀이를 즐기러 서울랜드를 많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벚꽃 구경뿐만 아니라 다양한 공연을 즐기고, 이벤트에 참여해 경품도 가져갈 수 있어 1석 3조의 나들이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