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CDN 서비스 전문기업인 씨디네트웍스가 미국 시장에서 미국 내 1위 자연 영양제 생산 업체인 샤클리(Shaklee Corporation) 등 현지 주요 고객사와 CDN 서비스 계약을 연이어 체결하며 성공적인 현지화를 이루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씨디네트웍스는 최근 북미 지역과 아시아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샤클리의 글로벌 웹사이트에 CDN 이미지 캐싱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샤클리는 평소 초당 2메가바이트의 낮은 트래픽을 나타냈었으나 미국의 유명한 토크쇼인 '오프라 윈프리쇼'에서 11월 5일과 19일에 추천 상품으로 소개되면서 트래픽이 200메가바이트로 폭증하게 되어 씨디네트웍스의 CDN 서비스를 받게 됐다.
씨디네트웍스는 샤클리 뿐만 아니라, 쿼터라이프(QuarterLife)라는 웹기반 TV 쇼, TV네트워크포키즈엔터테인먼트(TV network 4Kids Entertainment)라는 포켓몬 및 유희왕의 비디오 게임 및 만화 영화 미국 라이센스 업체 등에도 CDN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샤클리의 켄 해리스(Ken Harris) CIO는 "씨디네트웍스는 놀랄 만한 고객 대응력을 보여준다"며 "씨디네트웍스 엔지니어 팀은 파일 업로드와 서비스 테스트를 위해 주말 내내 함께 하는 등 고객 서비스에 최선을 다했고 이런 점 때문에 씨디네트웍스의 CDN 서비스를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씨디네트웍스 고사무열 사장은 "미국에서도 씨디네트웍스 고객이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다"며 "씨디네트웍스의 100% 안정성을 보장하는 대규모 CDN 인프라와 신속한 고객 응대,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을 겸비한 서비스 엔지니어들의 지원이 고객들 사이에서 핵심적인 강점으로 인정받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