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 ‘MWC2017’에서 공개된 ‘갤럭시탭S3’는 강력한 활용성의 ‘S펜’과 특화된 엔터테인먼트 기능,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주목 받았다.
‘갤럭시탭 S3’에 기본으로 탑재된 ‘S펜’은 4096단계의 필압, 0.7mm의 얇아진 펜촉으로 더욱 섬세하고 정교하게 표현할 수 있다. 9.4mm의 펜대는 실제 펜과 비슷한 사이즈로 손 안에 착 감기며 장시간 사용에도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한다.
부드러운 필기감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에어 커멘드’, ‘꺼진 화면 메모’, ‘PDF 메모’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해 작업 능률을 한 차원 높여준다.
‘갤럭시 탭 S3’는 수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자연색에 가까운 색상을 구현해 콘텐츠를 더욱 생동감 있게 감상할 수 있게 해준다.
특히 삼성전자 태블릿 최초로 4개의 스테레오 스피커를 내장했다. 세계적인 오디오 전문 브랜드 ‘AKG’의 음향 기술이 적용된 4개의 스피커는 화면 방향에 따라 좌우 스피커가 자동으로 바뀌어 어느 방향에서나 생생한 음질을 경험할 수 있다.
갤럭시 스마트폰의 최신 모델에 탑재됐던 ‘게임 런처’ 기능도 지원한다. 게임 중 방해 금지, 녹화, 화면 캡처 등은 물론 배터리 소모를 최소화한다.
또 태블릿 최초로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적용된 글래스 백(Glass Back) 디자인을 채택해 제품의 고급스러움을 한층 더 높여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갤럭시탭S3’는 후면 1300만 화소, 전면 500만 화소의 카메라, 2.15GHz+1.6GHz 쿼드코어, 4GB RAM, 6000mAh의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고속 충전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