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원쇼’ 광고제서 19개 본상 수상…국내 광고회사 최다 수상 경신

입력 2017-05-15 08: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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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겨울 국내에서 진행됐던 유니클로‘히트텍 윈도우’ 캠페인(사진제공=제일기획)
▲지난 겨울 국내에서 진행됐던 유니클로‘히트텍 윈도우’ 캠페인(사진제공=제일기획)
제일기획이 올해 국제 광고제서 수상 신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제일기획은 지난 12일 미국 뉴욕에서 열린 2017 원쇼(The One Show) 광고제 시상식에서 은상 2개, 동상 4개, 메리트상 13개 등 총 19개 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해 제일기획이 세운 국내 광고회사 최다 수상 기록 18개를 또 다시 넘어섰다.

유니클로 ‘히트텍 윈도우(HEAT TECH WINDOW)’와 아디다스‘마이 네오 라벨(#MYNEOLABEL)’캠페인이 은상과 메리트상을 각각 1개씩 차지하며 중복 수상했다.

시각장애인들이 홍콩 관광 명소를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SNS상의 묘사를 점자 스티커로 제작해 부착한 삼성전자‘비 데어 아이즈(#BeTheirEyes)’캠페인은 동상 2개, 메리트상 1개 등 3개 상을 받았다.

또한, 제일기획은 강점 분야인 VR(가상현실)기술 활용 캠페인으로 6개 상을 받았다. △ 가상 체험으로 두려움 극복을 도운‘비피어리스(#BeFearless)’ △ 오감을 활용한 VR체험‘디스커버 더 월드(DISCOVR THE WORLD)’ △ 세계 최초의 VR테마파크‘삼성 라이프 체인저(SAMSUNG LIFE CHANGER)’△ 영상과 연동해 움직이는 체험기구‘삼성 4D VR 스릴 라이드(SAMSUNG 4D VR THRILL RIDE)’등 삼성전자 캠페인 4편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그 밖에 △ 튜브에 바람을 넣으며 심폐소생술을 배우는 삼성물산 캐리비안베이‘라이프 펌프(LIFE PUMP)’△ 모바일 기술을 시각장애 수영선수의 훈련에 활용한 삼성전자‘블라인드 캡(BLIND CAP)’등도 수상작에 이름을 올렸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경쟁력이 높아지면서 올해 애드페스트 최다 수상, D&AD 첫 금상 수상, 원쇼 최다 수상 등 주요 국제 광고제 수상 신기록을 연달아 세우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1973년에 시작된 원쇼 광고제는 칸 라이언즈, D&AD 등과 함께 세계 최고 권위를 인정받는 광고제 중 하나다. 올해는 전세계에서 2만1000여 편이 출품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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