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자산운용은 12일 '동부 차이나진주찾기 주식투자신탁 제1호'의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동부자산운용은 현재 동부차이나주식형펀드를 운용하고 있으며 동부 차이나진주찾기펀드는 동부차이나주식펀드의 운용경험을 바탕으로 기존 차이나펀드보다는 투자대상의 다양성을 추구하는 펀드이다.
이 펀드는 대형주와 중소형주의 배분으로 안정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한다. 즉, 기본적인 중국의 경제성장 수혜를 얻고 있는 대형우량주에 일부 투자하고 대형주보다 성장성, 수익성 면에서 투자매력도가 상대적으로 높은 중소형 성장주에 일부 투자한다.
또한 신규공모주식(IPO) 또는 구주매출주식(PO)공모에 적극 참여함으로써 추가 알파수익 추구한다.
동부 차이나진주찾기 펀드의 중국관련 주식 등에 대한 운용업무는 국태군안자산관리(아주)유한공사(Guotai Junan Assets (Asia) Ltd.)가 담당한다.
해외위탁운용사인 국태군안자산관리(아주)유한공사의 모회사인 국태군안증권의 우수한 리서치능력과 중국 본토에서의 좋은 네트웍을 활용, 우수한 저평가된 가치주 및 미래성장주를 발굴해 수익을 추구한다.
동부자산운용 관계자는 "중국시장 투자의 다양성을 추구하는 동부 차이나진주찾기 펀드는 동부증권에서 판매를 시작하며 중국시장을 장기적으로 볼 때 무한한 성장 가능성과 경제 이벤트, 그리고 시장 변화등의 요소를 고려하는 투자자라면 바람직한 투자방법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