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토탈, 中 고객과 소통 강화… 현지고객 초청행사 열어

입력 2017-05-17 09: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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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토탈이 중국 고객 맞춤형 제품 및 기술 소개와 시킨십 경영 확대를 위해 16일 중국 광저우 쉐라톤 호텔에서 '2017 고객 초청 기술세미나'를 개최했다. (사진제공=한화토탈)
▲한화토탈이 중국 고객 맞춤형 제품 및 기술 소개와 시킨십 경영 확대를 위해 16일 중국 광저우 쉐라톤 호텔에서 '2017 고객 초청 기술세미나'를 개최했다. (사진제공=한화토탈)

한화토탈이 세계 최대 플라스틱 전시회인 ‘차이나플라스(CHINAPLAS)’를 관람하기 위해 중국 광저우를 방문한 주요 고객들을 대상으로 현지 밀착 마케팅을 펼쳤다.

한화토탈은 16일 광저우 쉐라톤 호텔에서 약 60여개 고객사의 임직원 1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객 초청 기술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화토탈은 매년 차이나플라스 기간 중 중국, 동남아 등 아시아지역의 주요고객들을 초청해 한화토탈의 합성수지 제품 기술력을 알리는 기술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영업부서 뿐 아니라 연구소와 고객지원부서까지 모두 참여해 제품 가공시 궁금증이나 애로사항도 현장에서 논의할 수 있다.

이번 기술세미나에서는 한화토탈의 대표적인 세계일류상품인 보틀캡용 HDPE/LLDPE와 태양전지용 EVA를 비롯해 복합수지(PP Compound), 코팅용 EVA 등 한화토탈의 대표적인 합성수지제품과 신기술 등을 선보였다.

특히 올해에는 주요 협력사와 함께 공동 세미나를 개최해 가공업체와의 동반성장을 실현하고 고객접점을 한층 강화했다.

당사는 물론 협력사들과도 직간접적으로 협업관계를 갖고 있는 고객사들을 위해 각각의 공정에 최적화된 가공 기술, 생산 노하우는 물론 전후방 산업의 글로벌 시장 트렌드를 공유한 것이다.

한화토탈 관계자는 “올해 12회를 맞은 기술세미나는 일부 세션을 협력사와 공동으로 주최해 고객사들이 원하는 정보를 보다 세심하게 전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입장에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는 다양한 밀착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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